원클릭 자동캠 엔카스(NCASS) 개발/공급 업체 나이스솔루션㈜(박재근 대표)이 엔카스 온라인버전을 출시해 화제다.
나이스솔루션㈜은 “CAM작업 시 단순 반복작업으로 발생되는 비효율적 작업소모를 줄이기 위해 금번 캠프로그램 연구를 진행했다”면서 “캠작업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이 구현될 수 있도록 모델링 분석 강화 및 최적의 공구 선정 등 필수기능을 대폭 개선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온라인버전으로 선보일 엔카스는 NX(UG)에서 원클릭만으로 제품 모델 형상을 분석해 모델에 맞는 최적의 NC 가공데이터를 자동으로 산출하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CAM 작업시간 단축, 기계가동률 향상 등 경제적으로 생산성을 증대시킬 수 있으며 NX 없이 파워밀(PowerMill)만 있어도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2012년 화전기계(주)와 공동으로 스마트머신을 세계 최초 개발한 바 있는 엔카스는 금번 온라인버전을 출시하며 현재 1,500만원에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월 29만원에 사용할 수 있도록 초기 도입비용의 부담을 절감했다.
최근에는 정금형, 휘찬정밀, 세이브엠 등에서도 엔카스를 전격 도입하여 사용 중이다. 홈페이지(www.ncass.co.kr)에서는 30일 무료 체험판도 제공하고 있어 캠 작업자들이 미리 사용해볼 수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