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채널 없는 신세계, T커머스로 안방고객 잡기
백화점·이마트 역량 총동원
[ 강영연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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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는 지난 7월 인수한 드림앤쇼핑의 채널이름을 신세계쇼핑으로 변경하고 13일 첫 방송을 내보낸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3일 T커머스 사업자 드림커머스의 법인명을 신세계티비쇼핑으로 변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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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SSG페이도 T커머스에 적용한다. 이규봉 신세계쇼핑 지원팀장은 “드라마나 연예 프로그램 시청 중에 TV 출연자가 입고 나온 상품을 바로 검색해 구입할 수 있는 연동형 T커머스 등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세계의 합류로 T커머스 시장의 경쟁은 본격화될 전망이다. T커머스는 TV와 상거래를 뜻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로 TV를 보면서 리모컨으로 상품 정보를 검색해 구매·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성장동력을 찾는 홈쇼핑업체 등이 잇따라 서비스를 선보이면서 시장은 빠르게 커지고 있다. 현재 정부 승인을 받은 T커머스 사업자는 총 10곳으로 이 중 7곳이 시장에 진출했다. 한국T커머스협회는 T커머스 거래 규모가 지난해 790억원에서 올해 2500억원, 내년에 7000억원대까지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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