딩고(Dingo)는 메이크어스에서 운영하는 대표적인 멀 셌ㅃ?브랜드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자들이 선호하는 장르를 하위 카테고리로 구분해, 딩고 스타일, 딩고 푸드, 딩고 타임, 딩고 뮤직 등의 채널이 운영되고 있다. 11월 5일 현재 이 회사의 채널 구독자수는 2,570만명이다.
장진 채널을 '딩고타임'이라 정한 이유에 대해 장 감독은 "쉬는 시간을 영어로 브레이크 타임(Break Time)이라 하듯, 사람들이 딩고 타임을 외칠 때 가질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시청자들이 '딩고 타임'을 떠올리면서 시청하는 내내 눈물나게 즐거운 시간,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는 시간으로 여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채널명을 딩고타임이라 정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장 감독은 킬러들의 수다, 아는 여자, 우리는 형제입니다 등의 영화 제작을 비롯해 2011년 tvN에서 방영한 SNL 코리아 시즌 1부터 시리즈의 연출과 출연을 맡아 톡톡 ¤?아이디어를 선보인바 있다. 영화와 방송계에서 두루 활동을 하고 있는 장 감독의 이번 행보는 새로운 미디어 시장인,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디지털 방송국의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된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