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자는 취지로 태남계열 산내들생활건강 주식회사와 모바일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이 공동으로 개발한 비오클라쎄 밀크바오밥 샴푸와 트리트먼트가 지난 달 쿠팡 런칭 이후 1만개를 돌파했다.
양사는 지속적으로 반복되는 화장품의 유해성 논란으로 소비자의 불안감이 가중됨에 따라 지난 9월 23일 안전성이 검증된 우수한 화장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자는 데 뜻을 모아 화장품 공동개발에 및 판매에 대한 단독계약을 체결했다. 본 계약으로 제조사는 안정된 유통판로 확보로 유통비용을 절감하고, 소비자는 안전성이 검증된 우수한 제품을 저렴하고 간편한 쇼핑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으리라 기대한 만큼 이번 성과에 따른 양사의 평가는 상당히 고무적이다.
한편 국내 시장의 소비 심리가 위축되면서 안팎으로 기업들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는 목표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패턴을 분석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헤어케어 제품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10여 차례의 품평회와 6개월여 간의 공동개발기간을 거쳐 지난 달 비오클라쎄 밀크바오밥 샴푸와 트리트먼트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비오클라쎄 밀크바오밥 샴푸/트리트먼트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연구개발, 가격책정까지 쿠팡과 산내들생활건강이 공동으로 참여하였으며, 바오밥나무씨 추출물과 우유단백질 추출물을 원료로 개발된 쿠팡 단독 헤어케어 제품이다.
제조사 및 제조판매원으로서 업계가 주목하는 것은 태남그룹의 계열사간 시너지. 태남그룹은 대지 37,680㎡ 규모의 태남신항만 물류센터를 운용하는 태남홀딩스가 수출입, 포워딩, 보세창고, 물류 및 내륙운송을 책임지고 있으며, 식약처 CGMP 인증시설에서 화장품 및 위생용품을 생산하는 태남메디코스, 방송IT 및 영상을 담당하는 태남디비아이, 천연가공식품 제조 및 자사 브랜드를 총괄하는 산내들생활건강과 자회사인 화장품 브랜드 비오클라쎄글로벌 그리고 선진화된 기업부설 연구소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태남계열 이원주 전략기획팀장은 “상호간 보유한 가치와 역량이 제휴를 통해 기회와 가치창출의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그는 또 “올 하반기 양사간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인적/물적 자원을 총 동원해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라며, “내년 상반기까지 생산설비 증설 및 연구개발(R&D)에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100억 원 규모의 과감한 투자를 책정한 만큼,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