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테라비트 스위치는 HD급 영화를 1초에 약 5000편 이상 동시에 전달할 수 있는 고성능의 인터넷 장비다. 기가인터넷 시대를 앞당길 수 있는 차세대 기술이란 설명이다.
다산네트웍스는 이번 제품 출시로 가입자망부터 중추망까지 통신망 일체를 아우르는 경쟁력 있는 제품군을 완성함으로써, 국내외 기업 및 공공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V8600 시리즈(V8605, V8607)는 그간 국산 백본스위치에서 볼 수 없었던 각종 가상화 기술과 보안 기능을 갖췄다. 또 저전력 시스템 설계로 운용비용을 절감시키고, 모델별로 40기가비트이더넷(GE)과 100기가비트이더넷의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
민병곤 스마트사업부장은 "백본스위치는 기업 및 공공시장의 국산장비 도입을 가로막는 걸림돌로 지목돼 왔다"며 "우수한 성능의 국산 백본스위치를 출시함에 따라 외산 점유율이 압도적인 기업 및 공공시장에서 외산 의존도를 획기적으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다산네트웍스는 이날 판교 다산타워 대강당에서 '다산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세미나 2015'를 열고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V8600 시리즈를 처음 선보인다.
한민수 한 域梁?기자 hms@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