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NLCS 본교와 동일한 교과과정에 다양한 방과 후 활동으로 인기
지난 해 6월 첫 졸업생을 배출한 국제학교 NLCS Jeju가 10월 26일부터 2016-17 정시 모집을 실시한다. 전형 일정은 11월 6일까지 원서 접수를 실시한 뒤 11월 15일에 제주도 본교에서 정시 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제주 영어교육도시에 위치한 NLCS Jeju는 160여 년 전통의 영국 노스런던컬리지잇스쿨(NLCS)의 분교로, 첫 졸업생 중 대다수의 학생들이 케임브리지 및 유니버시니 컬리지 런던, 옥스퍼드 등 세계 100위권 안의 대학에 합격하는 성과를 낸 바 있다.
이에 대해 NLCS Jeju 관계자는 “NLCS Jeju의 교과 과정은 NLCS UK와 동일하게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의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100여 가지 교과 외 활동도 지도하고 있다”며 “획일화 된 입시 경쟁 속에서 벗어나 창의력과 리더십을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NLCS Jeju는 언어, 사회, 수학, 실험 과학 등 6개 과목과 학생이 스스로 선택한 과목을 수학할 수 있으며, 국제 표준 프로그램인 IBDP(International Baccalaureate Diploma Program)를 제공한다. IBDP는 미국 아이비리그나 영국 옥스퍼드 등 세계 명문학교에서 인정하고, 서울대와 고려대에서 서류 평가 시 반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뿐만 아니라 국제중등교육자격시험(IGCSE)과 IBDP를 대비하고 이수할 수 있는 커리큘럼이 마련되어 있으며, 에세이 평가에 통과하면 아이비리그 대학을 포함한 전 세계 75개국 2천여 개 대학에서 우선 입학 평가 항목으로 인정하는 자격증인 IB 디플로마를 수여 받는다.
2013 전국춘계럭비리그전 3위, 제 42회 전국소년체전 우승, 제 33회 충무기 전국중고럭비대회 준우승 등 창단 3년 만에 눈에 띄는 성과를 낳은 NLCS Jeju 중등부 럭비팀도 학교의 자랑이다. NLCS Jeju에서는 럭비 외에도 스쿠버 다이빙과 골프, 승마, 암벽등반, 토론, 음악 등 학생들의 잠재력을 키워주는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이 진행되고 있다.
한편 NLCS Jeju는 정시 모집뿐 아니라 그 외 모집 또한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며, 모집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와 입학사무처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