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후원으로 군산에서 열려 ... 부산 송도 가정팀 영예의 대상 수상
지난 18일 (사)한국청년회의소(한국JC) 64차 전국회원대회가 개최된 전북 군산에서 ㈜골든블루 후원으로 ‘YOU& I 페스티벌’이 성황리에 펼쳐 쳤다.
‘YOU & I 페스티벌’은 아동 복지시설 보호 아동 및 청소년들의 다양한 능력 발휘와 건전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아 존중 향상을 위한 페스티벌로 전국 시도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10개팀이 전북 군산에서 본선을 겨뤘다.
영예의 대상은 부산 송도 가정팀에게 2등과 3등은 광주 영신원팀과 충남 신아원팀이 각각 수상을 하는 등 총 2000여만의 상금이 전달됐다.
안영학 한국JC 중앙회장은 “이번 YOU & I 페스티벌을 통해 한국 JC는 골든블루와 함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지속적으로 도와 나가는 동시에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골든블루는 한국JC와 협력해 한국사회에 대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해 한국을 대표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경기 침체 여파로 국내 위스키 시장이 침체되고 있는 가운데 36.5도 위스키 ‘골든블루’는 나홀로 성장세를 이어가며 위스키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최용석 골든블루 부회장은 1999년 한국인 최초로 JCI 세계회장을 역임했다.한국 JC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다.
JCI (국제청년회의소)는 국적·인종·종교의 차별 없이 청년들 각 개인을 개발하고 지도역량을 길러 복지사회를 이룩하려는 국제적인 단체이다.20세 이상 42세 이하의 청년이 개인능력의 계발, 지역사회의 개발, 세계와의 우정, 사업능력 계발이라는 4대 이념을 실천함을 목적으로 한다.
1944년 12월 이후 JC운동은 각국으로 전파되어 오늘날 전세계 110여개 회원국 약 1만여 지역에서 조직돼 40여만 명의 JC회원이 활동하고 있다.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국제 청년회의소(JCI) 본부를 두고 있다.
한국의 청년회의소는 1954년 3월에 가입했다. 1999년 한국인 최초로 최용석 회장(골든블루 부회장)이 JCI 세계회장으로 선출된 바 있다. 한국의 회원수는 미국, 일본에 이어 세계 3위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무료선착순_한경 가치투자 강연회]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