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가 총 2400억원을 면세점 최우선 과제인 ‘지역 및 중소상생’을 위해 사회 환원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워커힐에 900억원, 동대문에 1500억원을 각각 배정해 지역 관광인프라를 업그레이드 하는 한편 주변 전통시장 및 중소업체와의 상생 프로그램 등을 실천해 나갈 방침이다.
먼저, 워커힐면세점은 2020년까지 57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현재 리뉴얼이 한창인 워커힐면세점은 금년말 그랜드오픈 이후에는 매장 면적 확대에 따른 쇼핑환경 개선, 요우커 중심의 외국관광객 지속 증가로 2020년 1조4000억원의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다.
SK네트웍스는 이와 같은 워커힐면세점의 성장 잠재력을 인지도가 낮은 서울 동부 및 우리나라 동부권 관광벨트를 연결하는 거점 역할을 수행하는 ‘East Seoul’, ‘East Korea’ 프로젝트를 추진함으로써 우리나라 관광자원의 개발과 외국 관광객 유치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가 또 다른 면세점 입지로 선택한 동대문은 최근 들어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면세점 후보지다.
SK 동대문 면세점은 지역의 특성을 살려 ‘K컬쳐’의 글로벌화를 선도하는 한류 쇼핑의 메카로 구축할 계획이다.
면세점 건물로는 서울도심에서는 유일하게 건물 지상층에 33대의 대형버스 주차장을 자체 보유한 케레스타 빌딩을 입지로 선정했으며, 총 7개층에 걸쳐 1만6259㎡(4918평) 규모의 면세점이 조성된다.
특히, 업계 최고 수준인 전체 매장의 50%를 K-패션관/ K-Life관/ K-kid관 등 국산품 전용 매장으로 구성하며, 이 중 75%를 중소기업 제품 공간으로 배치할 예정이다.
SK네트웍스는 1조3000억원 이상의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바탕으로 대규모 자금을 투입해 동대문의 관광인프라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하고,’ 선순환 상생 생태계’를 구축하여 오는 2020년에는 130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계획이다.
문종훈 SK네트웍스 사장은 “SK네트웍스는, 매년 1000억원 이상의 기부를 실천하고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하는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3년 연속 최우수기업 등급을 기록한 SK그룹의 주력사로서 뿌리깊은 상생경영 철학을 갖고 있다”며 “시내면세점 입찰을 통해 한국 면세 및 관광산업의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고 지역 및 중소상생 실천과 국가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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