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10.36

  • 23.09
  • 0.88%
코스닥

765.79

  • 8.02
  • 1.04%
1/5

[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듀오,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도약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국내 약 2천여 결혼정보회사 중 10년이 훨씬 넘도록 업계 1위(매출액 기준)를 유지하고 있는 회사가 있다. ‘결혼해 듀오’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한 ‘듀오정보㈜’이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한 듀오는 자타가 인정하는 대한민국 대표 결혼정보회사다. 현재까지 이 곳을 통해 결혼한 사람만 31,658명, 지금도 27,892명(8월31일 기준)의 회원들이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강산도 변한다는 10년, 창립 이후 강산이 두 번이나 바뀌었음에도 여전히 업계 1위인 듀오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업계 관계자는 성공 원인을 체계적인 매칭 시스템과 신뢰를 바탕으로 한 기업 운영 방식에서 찾는다.

1990년대 중반, 듀오는 컴퓨터 매칭 시스템 ‘Duo Matching System’(이하 DMS)를 자체 개발하여 시장에 진출했다. 마담뚜의 주먹구구식 매칭이 성행하던 당시, DMS 시스템은 혁신 자체였다. 고객으로부터 160여 가지 데이터를 수집한 후 이를 본인의 이상형 정보와 대입하여 배우자 정보를 제공하는 DMS 시스템을 통해 결혼정보회사에 대한 신뢰도를 높일 수 있었다.

듀오는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기업운영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서로가 1위라고 주장하는 결혼정보업계에서 ‘회원 수’ ‘성혼 회원 수’ ‘매출액’을 투명하게 공개하는 회사는 듀오가 유일하다. 그동안 업계에서 ‘영업비밀’로 취급하는 내부정보들을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개한 이유는 무엇일까? 진짜 1위라는 자신감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런 정보들이 고객들이 결혼정보회사를 선택할 때 꼭 알아야 할 내용이기 때문이다. 듀오는 이와 같은 정보공개를 통해 업계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대표이사 직속의 고객만족팀을 운영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에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2014년 업계 최초로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소비자중심경영)인증을 받기도 했다. CCM인증이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경영중심 활성화와 소비자 권익 증진을 위해 ‘착한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미국 영국 캐나다 등 선진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제도다. 이와 더불어 별도의 교육팀을 통해 결혼정보회사의 가장 큰 자산인 커플매니저의 인성과 매칭 능력 향상에도 정성을 쏟고 있다.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발전하는 듀오’

듀오는 ‘1위’라는 타이틀에 머물지 않고 인생 종합 컨설팅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다. 2002년 웨딩 전문 회사인 ‘듀오웨드’를 시작으로, 2006년 여성 전문 커리어 교육기관 ‘듀오 아카데미’, 2010년 가족관계 전문 상담 기관인 ‘듀오 라이프 컨설팅’ 등 듀오를 통해 결혼만 하는 것이 아닌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가정의 행복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현재 듀오는 강남 본사를 비롯하여 대전, 대구, 부산 등 전국에 11개 지사와 뉴욕, LA, 등 해외지사를 연계하여 대한민국에 행복한 가정이 많아지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출산, 육아, 실버 등 라이프 컨설팅 영역을 확대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