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1년 경북 구미에서 10평 남짓한 ‘교촌통닭’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교촌치킨은 지난 24년간 국내 외식산업을 이끌어 온 치킨 전문점 브랜드다. 국내에 약 1000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에 진출하며 글로벌 치킨 브랜드로 도약하고 있다.
교촌치킨이 국내에서 꾸준히 사랑받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우리의 입맛에 맞춘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치킨은 보통 프라이드와 양념 두 가지로 대표되지만, 교촌은 이런 보편적인 치킨에 간장소스를 도입해 색다르지만 익숙한 맛으로 큰 사랑을 받아왔다.
2011년에는 교촌의 간장맛 치킨 메뉴 중 그릴 윙이 미국 NBC방송에서 ‘뉴욕의 치킨윙 베스트3’에 선정되기도 했다.
교촌치킨만의 차별화는 ‘건강한 맛’에서 찾을 수 있다. 핵심은 좋은 재료에 있다. 염지제가 아닌 발효간장으로 맛을 낸 ‘교촌시리즈’, 국내산 벌꿀의 달콤함이 스며든 ‘허니시리즈’, 인공 캡사이신 대신 국내산 청양 홍고추를 착즙한 매콤한 맛의 ‘레드시리즈’ 등 교촌 ?다양한 메뉴는 발효간장, 마늘, 꿀, 홍고추 등 좋은 재료로 만들어져 자연의 맛을 담아낸다.
교촌은 창립 이후 기업 이념인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원자재 출고량 1㎏당 20원씩 적립해 사회공헌기금을 조성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