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보험은 출산 직후부터 아이에게 발생될 수 있는 신생아 관련 질병 및 선천이상 수술비와 입원비, 저체중아 출산에 의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에 대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 태아 특약과 더불어 성장기 자녀에게 발생할 수 있는 사고와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가능한 보장성 상품이다.
태아 보험 자체는 임신 주수에 관계없이 가입이 가능하나, 저체중아 입원일당 및 주산기 질환 입원일당, 선천 이상 수술비를 보장 받는 태아 특약은 임신 사실을 확인한 날로부터 임신 22주 이내 가입 시 선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임신 사실을 확인했다면 빠른 시기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주수 별로 시행되는 산전검사에서 호르몬 수치 상승, 이상 소견 발견 시 가입이 제한되거나 연기될 수 있기 때문.
자연 임신/인공 수정 등 산모의 임신 상태에 따라 태아 보험 가입 시기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회사별 장. 단점을 짚어주고 비교 안내 가능한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를 이용하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다. 어려운 보험 용어와 수많은 특약으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 부모들이 가입 전 1순위로 꼭 체크해야 할 추천 포인트가 있다.
기본 계약 100세 만기 추천
손해율이 높아지고 있는 담보 중 하나로 의료실비 담보를 꼽을 수 있다. 입원이나 통원 시 본인 부담금이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추세로 가고 있기 때문에 실비는 100세 가입을 추천한다. 보장성 보험의 기초인 의료실비를 100세까지 확보하기 위해 기본 계약은 반드시 100세로 설정해야 한다.
담보 별로 만기 조절을 통해 보험료 부담 줄이기
보험사들마다 태아 보험 상품을 내놓고 있어 많은 상품 중 내게 맞는 보험사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담보 별로 만기 조절이 가능한 보험사의 경우 꼭 필요한 담보는 길게, 보험료가 부담스러운 담보는 만기조절을 통해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다.
3대 중대 질환(암, 뇌, 심장질환)은 보장금액을 높게
3대 중대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질병 중 가장 높게 나타나고 있고, 그 중 암은 3명중 1명이 걸릴 정도로 발병률, 사망률도 높다. 암으로 진단 시 수술비, 입원비, 검사비, 간병비 등 경제적인 타격이 때문에 대책 마련의 일환으로 보험 가입 시 보장금액은 높게 하는 것이 좋다.
적립보험료는 최소로 가입 추천
보장성 상품인 태아 보험은 적립보험료에 대한 이율이 변동 이율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적립 부분을 줄이고 보장성을 높여 가입하는 것이 좋다.
태아 보험 전문 비교사이트인 태아비교닷컴(http://taea-bigyo.com)에서 보험사 별 비교견적 및 장. 단점, 임신 상태에 따른 가입시기, 보장 내용 및 가입금액에 따른 보험료 안내 등 태아 보험의 기본적인 가입 요령을 알아볼 수 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