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로티 설계, 중앙광장에 분수광장 조성
바람길 확보한 동배치 눈길
[ 김포= 김하나 기자 ]중견건설사인 반도건설이 상반기에 모든 단지를 순위내 마감한 데 이어 하반기에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를 분양중이다.
반도건설은 상반기에 동탄역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5.0·6.0을 비롯해 동대구반도유보라, 김포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3·4차, 의정부 민락2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 등 총 6개 단지를 분양했다. 모두 순위 내 마감을 기록했다.
‘동대구 반도유보라’와 ‘동탄역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 6.0’은 각각 청약경쟁률이 1순위 평균 273.95대 1, 62.85대 1로 상반기 각 지역 내 최고 경쟁률까지 기록하는 등 분양하는 단지마다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반도건설은 공공택지를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 비교적 안정적인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입지선정과 설계차별화가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지역에 따라 주변 입지와 주 연령층 등을 고려해 ‘별동학습관’이라는 특화시설을 조성하는 점이 특징이다.
현재 분양중인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에도 2층 규모의 '별 옳戟육?#39;이 도입된다. 김포 한강신도시 3차를 비롯해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아이비파크, 송산신도시, 의정부 민락 등 신도시 사업지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에는 영어전문교육기관 YBM과 능률교육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YBM과 연계한 영어마을(가칭)을 조성하게 된다. 중·고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대상으로 영어회화와 문법 등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능률교육과 선보이는 프로그램은 처음 도입된다. 영유아 및 어린 아이들을 위해 영어, 독서, 한글, 수학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할 예정이다.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5차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다. 지상공간은 다양한 주민편의시설을 도입해 활용도가 높도록 했다. 단지 내 6개의 동은 단지를 가로지르는 통경축(조망권을 확보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쾌적한 바람길을 설계했다. 1, 2층을 필로티(일부동)로 설계한 점도 특징이다.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고 편안한 이동동선을 위해 도입했다.
중앙광장에는 어린이놀이터와 분수광장 등이 설치된다. 별동학습관도 한쪽에 자리한다. 커뮤니티 시설은 선큰 설계로 자연광이 들어도록 했다. 스크린골프연습장을 비롯해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GX룸, 입주민회의실과 키즈룸 등이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 김포시 장기동 976의 30에 마련됐다. 1800-0877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