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철 와이디온라인 대표는 페이스북에 "'갓오브하이스쿨'이 만 4개월이 지나서 최고매출 순위를 달성했네요^^ 개발스튜디오, 사업/운영, 기술지원, QA 모든 직원들이 매주 업데이트하느라 고생이 많았는데 잠깐이지만 러블리한 프라이데이를 만끽하네요^^"라는 소감을 올렸다.
■ 원작 웹툰과 쌍끌이 인기 '게임+웹툰=성공공식' 만들어
2D 턴제 액션게임인 '갓오브하이스쿨'은 출시한 지난 5월 21일 이후 첫 주말에 구글플레이 매출 20위권에 진입했다. 9일 만에 8위로 점프했다. 그리고 지난 7월 7일 매출 6위를 기록하는 등 10위권 안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끌며 와이디온라인 '오디션' 이후 첫 흥행-모바일에서의 목마른 갈증을 일거 해소시켜준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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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8월 14일 인기 웹툰 '갓오브하이스쿨'에 대한 IP(지적재산권)을 획득해 와이디온라인에서 게임을 개발, 서비스한다고 발표했다. 웹툰에 등장하는 400여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해 웹툰 속 스킬을 그대로 구현했다.
기본 캐릭터로 주어지는 진모리-한대위-유미나의 주인공 캐릭터 3인방이 중심을 잡아주며 '웹툰-게임' 접목에 성공 '게임+웹툰=성공공식'를 만들어낸 주인공이다.
■ "모바일에서는 FPS 흥행 안돼" 편견 깨고 10위권 돌풍
넷마블의 모바일 캐주얼 슈팅게임 '백발백중 for Kakao(이하 백발백중)'도 출시 5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10일 만에 구글플레이 10위에 올라 주목을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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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이정호 본부장은 "백발백중 드뎌 TOP 10에 진입!! 5위 진입을 목표로 다시 고고!!"라는 페이스북에 포스트를 했다.
그는 "슈팅게임이 자리잡지 못한 한국 모바일게임시장에 '백발백중'이 유의미한 성과를 거둬 고무적이다.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모바일 슈팅게임을 기다려온 이용자들에게 '백발백중'이 통했다"라고 돌풍 배경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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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최대 게임회사 텐센트가 자체 개발한 이 게임은 지난 1월 8일 중국에 출시한 후, 하루 만에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무료 다운로드 등 총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모바일에서 슈팅게임은 어렵다는 굼蹈像?없앤 화제작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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