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오전 애플 앱스토어에 따르면 넷마블의 '모두의마블'은 최고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구글플레이 스토어 매출순위에서도 이 게임은 1위 '레이븐'에 이어 2위에 올라 있다. 추석 연휴 전 '모두의 마블'은 최고매출 4~5위 수준을 유지했으나, 연휴기간 매출이 눈에 띄게 상승했다.
추석을 맞아 '모두의 마블'은 '사장님의긴급호출' '빛나는왕가의기념비' 등 새로운 아이템을 선보였으며, 게임을 플레이할 때마다 얻을 수 있는 응모권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열었다.
넷마블 관계자는 "꾸준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그리고 추석 때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는 게임이라는 점이 매출 상승의 요인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모두의 마블'은 30일 업데이트를 통해 전략적 요소를 담은 4차원 맵 '신의 손'을 추가했다.
'프렌즈팝'은 NHN픽셀큐브가 카카오와 공동으로 제작한 게임으로, 카카오프렌즈를 활용한 첫 모바일게임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친숙한 다양한 캐릭터들이 게임 내에 등장하며, 육각형 블록을 없애는 게임 방식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게 개발됐다.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최고매출 7위를 유지하며 캐주얼게임의 저력을 보여주는 중이다.
게임 업계 관계자는 "복잡한 게임보다는 귀경길 틈새시간에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게임에 유저들이 몰린 것 같다"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는 점도 캐주얼게임의 무시할 수 없는 파급력"이라고 전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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