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백화점이 올해 추석선물세트 총 판매 실적이 전년 대비 11% 신장했다고 29일 밝혔다.
품목별로 살펴보면 공산품이 36% 신장해 가장 좋은 실적을 보였고 야채가 26%, 수입식품·건강식품 등이 18%, 와인이 14%, 건식품 13%, 생선이 12% 순으로 신장했다.
품목별 매출 구성을 보면 수입 식품, 건강식품, 화과자 등의 델리와 기프트 상품이 전체 세트 매출액의 25%를 차지했다, 이어 정육이 24%, 건식품이 12%의 비중을 차지했다.
판매금액 기준 베스트 아이템으로는 갤러리아백화점의 한우 PB 브랜드인 강진맥우의 VIP세트가 1위, 견과믹스세트가 2위, 한우냉장세트가 3위를 차지하면서 전통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정육 상품들이 명절 선물로서 강세를 보였다.
매년 꾸준히 수요가 늘고 있는 1~2인 가구를 위한 스몰기프트세트는 아이템수를 대폭 늘린 결과 금년 설 대비 매출이 404% 신장했다.
임희철 갤러리아백화점 F&B상품팀 바이어는 "이번 추석에는 자연송이 물량 확대와 품질 향상에 따라 야채 매출이 강세를 보였으며, 메르스 여파로 인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 고조로 견과류 및 건식품, 건강 식품의 판매량이 두드러졌다"면서 "합리적 구매 추세에 맞춰 1-2인 가구를 위한 소용량 소포장 상품의 아이템수를 늘리고 선호도가 높은 버섯류, 고추장, 한우 등의 아이템을 추가해 저가 상품의 매출이 큰 폭으로 신 洋杉?quot;고 전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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