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코차바의 사업을 이끌고 갈 코차바코리아 대표에는 손장호(David Son)씨가 낙점되었다. 그는 코차바 합류에 앞서 앱 개발자들에게 분석 및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앱 애니(App Annie) 한국사무소를 개설하면서 능력을 발휘한 바 있다.
손 대표는 앱애니에 근무하면서 2년 만에 한국 사무소를 애초 규모의 5배로 키워내는 판매 기록과 상위 제작사 중 90%를 고객으로 확보했다. 그는 코카(Kocca), 게임빌(Gamevil), 넥슨(Nexon) 등을 고객사로 둔 유수의 모바일광고 및 인게이지먼트 회사에 근무했다. 또한 어도비(Adobe) 및 컴투스(Com2uS)에서도 근무하며 모바일 및 소셜게임 제작의 프로젝트 초기부터 배포단계에 이르기까지 관리 및 개발에 관여했다.
코차바의 최초 한국 고객사 중 하나인 모비데이즈(Mobidays)의 유범령 대표는 "코차바와 함께 하는 것이 즐겁다. 코차바는 사용자 획득 캠페인의 복잡한 데이터를 원활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며 "모비데이즈는 코차바 기술을 활용해 수많은 광고네트워크와 최종 퍼블리셔들을 테스트 및 측정해 사용자 획득 채널로서의 가치를 결정할 수 있다. 코차바의 어카운트팀은 모바일업계에서 최고 지원팀이다"고 말했다.
이어 "상위권 앱 7개를 포함해 이 지역의 주요 고객사들을 유치했다. 한국은 많은 기회가 잠재되어 있다. 그리고 가파르게 성장 중인 시장의 수요를 감당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차바를 통해 고객 브랜드들은 앱인게이지먼트 및 구매전환율, 인구통계학적 정보 등 많은 지표를 측정할 수 있다. 광고주들은 코차바를 사용해 1300개 이상의 퍼블리셔 및 네트워크 파트너사 전체에서 그들의 사용자 획득 투자의 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실시간 어트리뷰션 및 분석을 통해 코차바는 광고주들에게 중요한 측정 기준을 제공해 모바일광고 투자를 최적화하도록 실시간으로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코차바 플랫폼과 고객사 데이터는 안전히 보호되며 완전히 독립되어 있다.
코차바에 대한 자세한 정보 또는 모바일 광고 투자효과 극대화를 원한다면 www.Kochava.com 참조.
코차바는 모바일어트리뷰션 분석 및 최적화에 대한 독자적이고 전체론적이며 중립적인 접근을제공한다. 수상 경력이 있는 모바일어트리뷰션플랫폼 ?통해, 코차바는 모바일광고주들에게 광고 시작 시점부터 구매전환 및 포괄적인 광고 설치 후 트레킹 결과를 포함한 생애가치(LTV) 보고에 이르기까지 정확한 실시간 가시적 지표를 제시한다.
코차바의 툴을 사용해 고객사들은 그들의 데이터를 실행 가능한 정보로 전환할 수 있다. 코차바는 1300개 이상의 제작사들과 통합되었다. 모바일게임, 뉴스 및 미디어, 상업관련 대표업체들을 포함한 수백개의 브랜드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