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캠퍼스(대표 김진)는 빅데이터 분석에 널리 쓰이는 오픈소스 R로 구글맵, 네이버 지도에 데이터를 시각화 하는 'R로 하는 손쉬운 지도 시각화' 실습 교육을 마련했다.
'빅데이터 분석 전도사'로 불리는 데이터 시어지랩의 서진수 소장이 맡은 이번 강의는 R의 기초 문법과 기본 개념부터 지도로 다양한 정보를 시각화하는 응용 방법까지 지도 시각화의 전 과정을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래밍이나 통계 분석에 대한 배경 지식이 없어도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지도 위에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R로 하는 손쉬운 지도 시각화'는 철저한 실습 위주 교육이다. 수강생은 지하철 정보나 공영주차장, 장난감도서관 위치, 지역별 인구와 산업 통계 등 방대하게 제공되는 공공 데이터를 찾아서 챠트와 그래프로 변환하는 방법, 지도 위에 뿌리는 방법, 2개 이상의 지도와 데이터를 결합하여 표현하는 방법, 지하철 2호선 강남역의 시간대별 이용객 현황, 월별 품목별 판매 동향의 움직이는 차트와 지도를 연결시키기 등 현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 기술을 익힐 수 있다.
10월 1일과 2일, 양일에 걸쳐 진행되는 R 지도시각화 교육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소캠퍼스 홈페이지(http://www.masocampus.com) 및 고객센터(02-6080-2022)로 문의하면 된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