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15 대한민국 뷰티 박람회’를 오는 17일부터 4일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연다고 10일 밝혔다.
미래 신성장동력 산업인 뷰티산업 지원을 위해 2009년부터 열고 있는 뷰티박람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전시회로 화장품, 헤어, 네일, 에스테틱, 바디케어, 피트니스, 패션 등 뷰티산업 전 분야의 국내 강소기업 400개사가 참가해 국내 뷰티산업의 현주소와 뷰티산업의 트렌드를 제시하는 박람회로 성장했다.
도 관계자는 “산업적 측면에서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유명 바이어를 연결하는 수출상담회가 많은 기업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면서 “국내 뷰티관련 중소기업의 경우 국제적 판매망을 가진 대형 바이어와의 수출 상담이 해외진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뷰티박람회에는 ▲홍콩 대형 화장품 유통체인점 ‘사사(SASA) 코스메틱’ ▲미국 명품 화장품 브랜드 ‘피터 토마스 로스’ ▲지난 해 매출 21억 유로를 달성한 대표적인 프랑스 뷰티 기업 ‘그루프 로쉐’를 비롯한 글로벌 빅 바이어들이 참가해 국내 뷰티관련 기업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빅 바이어를 포함한 30개국 130개사 해외 진성 바이어가 박람회에 참가해 400여 개 국내 중소기업과 1대 1 수출상담회를 갖는다고 도 관계자는 설명했다.
박람회에서는 17일 국내 대기업 유통업체 MD 초청 아 サⅩ隔?열려 대기업들의 상품개발 노하우를 참가기업들에게 전수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같은 날 화장품 해외시장 진출 세미나'도 열려 중국시장 진출에 대한 실제적인 조언을 전하는 등 뷰티업계 실무자들이 원하는 맞춤형 비즈니스 프로그램들도 준비됐다.
기업뿐 아니라 일반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풍성하다. 18일부터 이틀간 뷰티 멘토로부터 실생활 뷰티 노하우를 전수받는 ‘뷰티 토크 콘서트’가 진행된다. 올해 뷰티 멘토로는 배우 ‘공현주’, 메이크업 아티스트 ‘고원혜’, 모델 ‘이선진’과 피트니스 트레이너 ‘레이양’이 참여할 예정이다.
20일에는 국내 톱 헤어 프랜차이즈 ‘박승철 헤어스튜디오’, ‘준오헤어’, ‘이철 헤어커커’, ‘이가자 헤어비스’가 참여해 최신 K-뷰티 헤어스타일 트렌드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K-헤어스타일링 트렌드쇼’를 펼친다.
모든 참가기업이 자사 브랜드의 신제품 및 인기 제품을 최소 30%에서 최대 70% 할인된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특별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외에 매일 오전 10시에 선착순 100명에게 참가기업 업체 제품이 담긴 ‘시크릿 백’ 무료로 증정하는 ‘뷰티 얼리버드’ 이벤트가 준비돼 있으며, 사전등록 이벤트 및 부대행사 시에는 ‘20만원 상당의 뷰티박스’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뷰티박람회에 대한 안내는 '2015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공식 홈페이지(www.k-beautyexpo.co.kr)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 사전등록시 이벤트 자동응모 및 현장에서 무료 纛揚?가능하다.(031-995-8047)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