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우드넷의 신규 기능인 연결 유지 기능은 이동 중 LTE와 WiFi 간의 전환, 음영지역에서의 잠시 끊김 현상 등 무선 클라이언트들의 연결이 끊어지는 현상을 해결한 것이다. 네트워크 전환으로 인해 연결이 끊어졌을 때 ProudNet은 내부적으로 재접속 후 기존의 인증 정보를 재활용한다. 특히, 연결이 끊어진 후부터 재접속 전까지의 네트워킹 데이터가 전부 복원된다.
또 다른 신규 기능은 Linux 지원으로, Linux 서버뿐만 아니라 IoT를 위한 Embedded Linux를 지원하는 것이다. 또한, 동시에 내부 구동 방식이 완전히 바뀌었다. 이로 인해 서버의 처리 성능이 예전보다 향상되었고, 더미 클라이언트 테스트 성능이 4배 가량 향상되었다. 추후에는 모든 네트워크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통신하는 것을 서버의 모든 프로세서를 활용하도록 개발하여, 해킹 보안과 서버 성능을 한꺼번에 잡겠다는 취지도 밝혔다.
그리고 게임 엔진은 Unreal Engine 4를 추가적으로 지원하게 되었고 Unity의 IL2CPP 문제를 해결하여 iOS 64bit에서도 정상 동작한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는 넷텐션 배현직 대표는 "많은 개발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개발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 새로운 프라우드넷이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넷텐션에서는 신제품 발표를 기념하기 위해 세미나 참가자 중 라이선스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미나 신청은 온오프믹스(http://onoffmix.com/event/53024)에서 가능하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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