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05.53

  • 2.47
  • 0.10%
코스닥

692.78

  • 0.78
  • 0.11%
1/3

스마트폰 사용자 93.8% 모바일게임 즐겨…1위는 퍼즐게임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p>2015년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이 3조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9명은 모바일게임을 통해 즐거움을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NBT(대표 박수근) 모바일 잠금화면 앱 캐시슬라이드가 20~40대 사용자 1202명을 대상으로 모바일게임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93.8%의 응답자가 현재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동시에 2개 이상 게임을 즐기고 있다는 응답은 62.3%에 달해, 모바일게임 시장이 성장을 거듭하고 있음을 반증하기에 충분했다.

사용자들이 주로 즐穗?모바일게임 종류(복수응답)는 '퍼즐게임이 37.4'%로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롤플레잉게임(31.6%)', '전략시뮬레이션게임(17.8%)', '소셜 네트워크 게임(15.6%)', '보드게임(9.7%)', '스포츠게임(8.1%)'순으로 조사됐다. 선호 게임에 있어서는 성별 취향 차가 명확히 드러났는데, 남성은 '롤플레잉게임(50.3%)', 여성은 '퍼즐게임(56.7%)'이 각각 1위를 차지해 남녀간 차이를 보였다.

모바일게임 선택 기준은 '스토어 순위(33.7%)'를 가장 많이 참고하는 것으로 조사됐으며, '지인의 추천(32.4%)', 'TV, 모바일광고(18.4%)'와 '블로그, 게임전문 매체 리뷰(8%)'순이였다.

모바일게임 이용시간은 하루 평균 '30분~1시간 미만(29.7%)'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30분미만(24.2%)', '1시간~2시간 미만(23.6%)', '2시간~3시간 미만(12.5%)', '3시간~5시간 미만(6%)', '5시간 이상(4%)'이 뒤를 이었다. 이용 장소는 '집(49.7%)', '언제 어디서나(29.7%)', '버스나 지하철 등 이동수단(13.1%)', '학교나 직장(6.3%)'순으로 나타났다.

한편, 모바일게임에 실제 현금을 투자하는 사용자는 전체 응답자 중 21.1%로 나타났다. 금액 대 별로는 한달 평균 '3천원 미만(25.2%)', '5천원~1만원 미만(23.6%)', '3천원~5천원 미만(18.9%)', '1만원~3만원 미만(15.7%)', '10만원 이상(7.5%)', '3만원~5만원 미만(5.9%)', '5만원~10만원(3.1%)'순이었다.

이번 설문조사를 담당한 NBT 최슬민 과장은 "최근 스마트폰 보급률 확대, 장르의 다양화를 통해 모바일게임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의 수단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