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2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약 7.87% 증가한 111.6억 원을 기록하였으며, 포털 사업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기타 사업영역도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영업손실이 88% 축소된 0.62억 원으로 집계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실제로 줌닷컴은 코리안클릭 7월 기준 시작페이지 점유율 3위를 기록하는 등 견조한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사용자수 증가로 전년과 비교해 광고 매출이 큰 폭으로 늘어났다.
또한 알툴즈, 알약으로 대표되는 SW사업은 라이선스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이 1.5% 성장하였으며, 게임사업의 경우 매출액이 8.4% 감소하였으나 이는 국내 온라인게임 시장 위축 상황 속에서 선전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하반기에는 각 사업본부에서 오랜 기간 준비해온 다수의 신규 프로젝트 출시를 통한 실적 턴어라운드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게임사업의 경우 카발2 북미 및 유럽 시장 출시가 완료되었고, 하반기에는 카발 온라인 IP 활용 웹게임 중국 출시와 카발2의 중국, 필리핀, 대만, 태국 출시 등 해외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회사 측은 이번 실적과 관련하여 "이번 2분기는 자회사 줌인터넷이 줌닷컴의 성장과 함께 최초로 분기 흑자를 달성해 회사 차원에서 매우 의미 깊은 기간이었다"며, "하반기 역시 게임사업 분야의 해외시장 공략이 예정된 중요한 시기인 만큼, 더욱 큰 폭의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p>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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