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홈페이지(www.istarbucks.co.kr)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한 스타벅스 홈페이지의 가장 큰 장점은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스타벅스는 고객과의 관계성 데이터를 제공하면서 ‘나만의 스타벅스 경험’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모바일을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동일한 메뉴와 서비스가 제공되는 반응형 웹으로 높은 편의성과 접근성을 제공한다.
더불어, 스토리텔링 형식의 화면 구성을 비롯해 배경과 내용이 입체적으로 움직이는 패럴럭스 스크롤 모션 기법을 적용해 동적이고 생동감 있는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은 개인별 레벨과 별, 카드 적립 현황과 함께 나의 정보가 담긴 알림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볼 수 있는 퀵링크 대시보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3개월간 자주 마신 음료 및 방문 매장 내역 등의 자료도 확인할 수 있어 재미와 함께 고객 관계를 강화했다.
또한, 모든 스타벅스 홈페이지 회원에게 ‘마이 캘린더’, ‘마이 인박스’ 서비스를 제공해 스타벅스에서 제공하는 정보 및 혜택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도록 했다. ??‘마이 캘린더’는 개인이 직접 일정 등록도 가능해 스타벅스 홈페이지상에서 스케줄 통합 관리가 가능하며 연령대 및 성별에 따른 인기 음료, 푸드, 원두 등 집계 현황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세 가지 특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첫째,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하는 선착순 5만명에게 무료 오늘의 커피e-쿠폰(톨 사이즈)을 증정한다.
둘째, 8월 24일까지 홈페이지 곳곳에 숨겨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16주년 엠블럼을 찾는 1만6000명을 추첨해 무료 음료 e-쿠폰(톨 사이즈)을 제공한다.
셋째, 8월 17일까지 나의 정보를 업데이트하는 회원 5000명을 추첨해 무료 음료 e-쿠폰(톨 사이즈)을 제공한다.
백수정 스타벅스커피코리아 마케팅 담당 상무는 “새롭게 선보이는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앞서가는 디지털 혁신의 경험을 제공하며, 또 하나의 스타벅스 매장을 온라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스타벅스와 고객과의 관계가 매장을 넘어서서 언제 어디서든 이어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