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는 액션게임 본연의 재미로 돌아가자는 슬로건 아래 ▲액션성 강화를 위한 시스템 개선 ▲최고 레벨 상향 ▲UI 개편을 포함한 유저 편의성 향상 등을 주요 내용으로 진행된다.
먼저, 액션성을 크게 강조했던 드래곤네스트의 초창기 모습으로 돌아가고자 전투공식과 스킬, 컨텐츠, 시스템을 전면 개편하였다. 유저가 액션 위주의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모든 몬스터와 각 직업 스킬 밸런스를 조정하고 파티 버프를 최소화하였다.
이어 드래곤네스트의 최고레벨을 80에서 90으로 상향했으며, 신규 시나리오 공개와 함께 월드존과 스테이지 5종이 추가됐다. 시나리오 확장을 기반으로 월드존 '메르카의 심장'과 신규 스테이지 '푸른바람 평야', '트리안의 영지', '격전의 황무지', '버려진 자들의 요람', '깨진 황금석 협곡'이 업데이트 퓸解? 기존 인기 있었던 네스트 '만티코어'와 '아크비숍' 2종이 새롭게 개편되어 추가되었다.
이와 함께 유저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작업도 동시에 진행했다. 피로도 난이도를 60으로 고정하고, 네스트 난이도를 간소화하여 유저의 스트레스 요소를 줄였다. 게임화면에서 전투시 불필요한 정보를 제거하고, 상점에서 코스튬 미리보기도 가능하게 해서 시각적인 편의성 또한 높였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드래곤네스트R:신세계>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 29일부터 9월 9일까지 이벤트 기간 동안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매일 이벤트용 재화인 R코인을 선물해 날개, 꼬리, 자유 염색 등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하였다. 또한, 오는 8월 19일까지 80레벨부터 90레벨까지 레벨이 오를 때마다 8개의 판도라 상자와 90레벨 달성 시 탈 것 아이템인 '기린'을 중복 지급한다.
아이덴티티게임즈 장중선 본부장은 "아이덴티티게임즈가 직접 서비스를 하면서 드래곤네스트 유저와 긴밀하게 소통할 수 있는 통로를 계속해서 만들고 있다"며 "이번 업데이트가 이관을 완료한 유저 분들에게 보답하는 길이 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드래곤네스트R:신세계> 대규모 업데이트 및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래곤네스트 공식 홈페이지(www.dragonnest.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