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상기)는 9일 센터 내 교류공간에서 아이디어 발굴과 지역 창업 붐 조성을 위한 '제1회 I-Gen 에그데이(EGG Day) 행사'를 개최했다.
영문 I-Gen은 Innovation, Idea 등의 ‘I’와 ‘Generation’에서 따온 ‘Gen’의 합성어로 혁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추구하는 세대라는 의미를 포함한 경남센터 브랜드다.
에그데이(EGG Day : EDISON Group Gathering Day)는 에디슨과 같은 창의적인 기술 및 아이디어 발굴에 관심이 있는 그룹이 모이는 날을 의미한다.
행사에는 대학생, 예비창업자, 일반인 등 창업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1회 행사에는 경남대, 창원대 등 지역 대학생과 기업인, 일반인 등 창업에 관심있는 40여명이 참석했다.
창업 특강에서는 벤처창업 1세대인 ‘K-ICT 창업멘토링센터’의 정지원 멘토가 자신의 창업 경험담을 살린 강의를 진행해 후배 예비창업자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최상기 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이 창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나아가 지역의 창업 붐이 조성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에그데이를 지속적으 ?개최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출범일인 4월9일을 기념하기 위해 매월 두 번째 주 목요일에 에그데이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에그데이를 검색한 후 신청하면 된다. 김해연 기자 haykim@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