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600여 개의 공간들에 대한 예약 서비스를 제공 중인 핀스팟은, 생일파티나 결혼식, 팝업스토어 등의 행사는 물론 경비행기 데이트와 공중목욕탕 등 이색적인 공간들의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최대 '공간 커머스' 서비스이다. 지난해 11월 웹 버전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약 7개월 동안 20~30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안드로이드 앱 출시를 통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게 됐다.
소비자는 맞춤형 공간검색 기능을 통해 상황, 지역, 인원, 가격, 편의시설별 옵션에 따라 원하는 공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당일을 포함하여 원하는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여 예약 및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소비자 편의를 강화했다.
정원준 핀스팟 대표는 "20~30대 사이에서 새로운 모임과 파티 문화가 점차 확산되고 있고, 이러한 공간에 대 ?검색 및 소비도 모바일 상에서 많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향후 다양한 공간 카테고리를 늘려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며, 특히 올 가을을 시작으로 사용자 편의에 맞춘 웹 및 앱 리뉴얼 작업도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핀스팟은 안드로이드 버전 앱에 이어 iOS 버전 앱도 준비 중이며 곧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옐로모바일의 쇼핑미디어그룹 자회사인 쿠차와 함께 전략적 제휴 협약을 체결한 핀스팟은 쿠차 내에서 다양한 공간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양사는 보유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제휴 관계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티켓몬스터 초기 멤버 출신의 정원준 대표가 2014년 6월 설립한 ㈜핀스팟(www.pinspot.co.kr)은, 종합 모바일 서비스 기업인 ㈜옐로모바일(대표이사 사장 이상혁, www.yellomobile.com)의 옐로오투오그룹 자회사로, 각종 공간을 온라인 상에서 예약해 이용할 수 있도록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O2O(online to offline) 기업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