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포코>는 9일 사전 예약을 오픈한 이후, 17일 오전 10시 기준으로 예약자 총 118,321 명(AOS와 iOS 합산 기준)을 기록하며 출시 전부터 순항을 예고했다.
사전 예약과 함께 <포코포코> 프로모션 영상 또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 김수희의 '정열의 꽃'을 코믹하게 편곡한 <포코송>(https://www.youtube.com/watch?v=Pjn8LJcNWJ4) 은 유튜브에 공개된 후, "게임 플레이 중 꽃을 획득하면 포코송이 나오는건가?", "보니와 코코의 부비부비라니 참신한 발상이다", "멜로디가 귀에 착착 감겨서 무한반복해서 듣게 된다" 등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코포코>는 전세계 3,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포코팡>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3매치 방식의 진화된 퍼즐 게임으로, NHN엔터테인먼트의 상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특히, 기존 퍼즐 게임에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RPG 요소를 더하고 스테이지 클리어 점수로 획득하는 '꽃'의 수로 SNS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을 도입해 퍼즐 게임 이상의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김민정 부장은 "3매치 퍼즐 게임이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포코포코>에 기대를 걸고 사전예약에 큰 관심을 보여주신 이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출시 전까지 모든 컨텐츠를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6월 중 <포코포코>를 출시할 계획이며, 페이스북(www.facebook.com/PokopokoKakao) 과 카카오스토리(https://story.kakao.com/ch/pokopoko_) 를 통해 사전 예약 이벤트 및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