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방송 혹은 SNS를 통해 자신의 조카에 대한 깊은 애정을 보여준 열혈 이모,삼촌 일명 '조카바보' 라는 점이다. 비단 연예인 뿐만이 아니다. 최근 일반인들의 SNS에서도 아낌없는 조카사랑이 담긴 글과 사진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로 '조카앓이' 중인 이모와 삼촌들이 부쩍 늘고 있다.
이러한 2030 들의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게임하기로 서비스중인 ㈜아툰즈 (대표 이진희)의 모바일 SNG '자두야 빵집가자 for Kakao' 가 이색 이벤트를 벌인다.
'자두야 빵집가자 for Kakao' 게임을 즐긴 후, 공식 커뮤니티에서 자신의 조카를 소개하거나 조카와의 추억, 조카와 얽힌 재미있는 사연과 에피소드 등을 글 혹은 사진으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조카에게 선물을 지급하는 <무한애정 조카바보>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의 조카에게 전달될 경품선물은 자두의 코믹한 음성이 나오는 '자두야 부자되자' 저금통 완구,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자두야 눈싸움하자', '자두야 뚜껑치자' 보드게임, 게임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아이템 등이 담긴 '자두야 빵집가자 미니스티커북' 등 유아동들에
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인기 만화 '안녕자두야'의 '자두야 ~하자 시리즈' 캐릭터 완구, 문구상품들이다.
㈜아툰즈는 "출시 이후 20~30대 여성유저분들이 꾸준히 게임을 이용하며 활발한 커뮤니티 활동도 즐기고 계신다." 며 "그 동안 추억의 만화 이벤트, 미니 전기오븐 현물경품 이벤트, 빵스타그램 SNS이벤트 등으로 8090 유저들의 열렬한 참여를 이끌었었다. 이 번에 진행되는 색다른 이벤트로 유저들이 서로 조카에 대한 애정을 공감하고 이모,삼촌과 조카들이 함께 게임도 즐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두야 빵집가자 for Kakao는 만화가 이 빈의 인기 연재 만화 '안녕 자두야' 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빵집 경영 게임으로, 지난 5월 12일 출시 이 후 줄곧 카카오게임 육성/경영 파트 1위로 랭크 되는 등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100여개의 아기자기한 빵 만들기와 테마 별 인테리어, 자두 코스튬을 제공하며 자두와 친구들, 자두의 이모와 삼촌 등이 각각 손님과 도우미로 등장한다.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카툰 시나리오 퀘스트 등 원작의 재미를 잘 살린 코믹하고 만화적인 요소가 돋보인다.
게임으로 조카에 대한 무한 사랑을 인증하는 <무한애정 조카바보> 이벤트는 오는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자두야 빵집가자 for Kakao 공식 커뮤니티
(https://game.nanoo.so/jadoobakery)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p>
이광준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junknife@naver.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