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소량-저가격 안주를 내세운 스몰비어 매장은 동네 골목상권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이다. 하지만 유사 브랜드의 난립으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어 차별화가 시급한 실정이다.</p>
<p>최근 가족단위 고객 및 친구, 직장 동료들이 쉽게 찾을 수 있는 '쿡플'이 인기다. 스몰비어는 물론 다양한 술안주 요리로 계층을 가리지 않고 사람들이 몰려고 있다.</p>
<p>소자본창업 시장에서 핫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는 '쿡플'은 세계 유명 술안주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다. 특히 2가지 요리를 선택해서 먹을 수 있는 50센치미터 쿠시커플세트와 6가지 술안주 요리를 먹을 수 있는 75센치미터 쿠시롱치세트는 각기 다른 요리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p>
<p>쿡플이 내세우는 세계적인 술안주 요리로 일본 오사카의 명물 쿠시카츠, 벨기에의 감자튀김, 이탈리안의 치즈치킨 등을 1만~2만원대에 즐길 수 있다. 자체 요리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한 동남아시아의 대표적인 꼬치 요리 사테(인도네시아의 전통요리로 꼬치구이로 닭, 쇠고기 등을 대나무에 꿰어 양념에 재워둔 후 숯불에 구어낸 음식)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p>
<p>쿡플을 런칭한 프런치코리아(대표 이성종)는 12년여동안 프렌차이즈 외식사업을 펼치면서 제1브랜드 '카페프런치'의 프렌차이즈사업을 하면서 '폐점율 0%'라는 수식어를 가지고 있다.</p>
<p>쿡플은 '요리에 요리를 더하다'라는 컨셉트를 내걸고 요리연구소를 통해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소스개발 및 세계 유명 술안주 요리를 선보이면서 벌써부터 입소문을 타고 많은 사람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p>
<p>이어 쿡플은 전국 파트너지사와 가맹점 모집을 단계별 전국 동시 오픈으로 진행하고 있다. 1차 우선지역으로 서울 강남·강북·신촌·홍대, 경기 일산·수원·동탄·인천, 부산·부산해운대, 대전·대전유성, 광주, 대구, 울산, 강원, 전주, 여수, 순천, 세종시, 제주 등 핫플레이스를 대상으로 1차 권역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p>
<p>쿡플의 전국 파트너지사 및 가맹점 문의는 전문창업컨설턴트가 창업에 관련된 단계별 세부적인 상담과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맹문의는 홈페이지(www.cookpl.com) 및 전화(1899-5343)로 가능하다.</p>
김환배 한경닷컴 정책뉴스팀 기자 2040ni@naver.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