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576.88

  • 12.09
  • 0.47%
코스닥

751.81

  • 2.27
  • 0.3%
1/3

싸이 ‘행오버’ 뮤비,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대기록’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연예팀] 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했다.

5월20일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와 YG 공식 SNS채널을 통해 ‘행오버’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를 축하하는 이미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Congratulations’ ‘200 MILLION Youtube VIEWS’ ‘HANGOVER PSY Feat SNOOP DOGG’라고 유튜브 조회수 2억뷰 돌파를 축하하는 문구가 담겨있다.

또 싸이와 피처링에 참여한 스눕독이 등장, 200이라고 쓰여진 핑크색 머리띠와 고깔모자를 쓴 채 우스꽝스러운 모습으로 뛰놀고 있는 이미지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싸이는 200M 이라고 쓰여진 소주병을 들고 2억뷰를 가리키는 손모양을 하고 있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해 6월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20일 오후 3시 15분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뷰를 돌파하며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로써 싸이는 ‘강남스타일’로 23억뷰, ‘젠틀맨’으로 8억뷰 돌파에 이어  ‘행오버’로 2억 뷰를 달성하는 또 다른 대기록을 세웠다.

월드와이드 앨범으로 공개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가 채 지나기 전 1천만뷰를 돌파했으며 일주일 만에 6천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이어 공개 38일 만에 1억뷰를 돌파했고, 공개 347일 째인 20일 2억뷰를 돌파, 발표한지 1년도 채 안된 기간 만에 2억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한편 4월23일에는 유튜브 10주년을 기념해 발표한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에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이 각각 1위 9위를 기록, 역대 최다 조회수 톱10에서 싸이가 두 자리를 차지하며 글로벌 스타로서의 위상을 확인한 바 있다. (사진제공: YG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화정’ 차승원, 이연희에 “어쩐치 낯이 익는 듯 했다”
▶ [포토] 김성규 '마음을 울리는 보이스'
▶ ‘풍문으로 들었소’ 이준, 고아성에 폭풍 키스‘여전한 마음’
▶ [포토] 베스티 혜연 '상큼한 미소'
▶ 소녀시대 유리, 등산복에도 가려지지 않는 ‘꽃 미모’ 과시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