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팩트, 1년8개월만에 300만개 판매
애경은 홈쇼핑 전용 색조 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출시 1년8개월 만에 300만개 넘게 판매됐다고 20일 밝혔다.
에이지투웨니스는 배우 견미리가 제품 기획에 참여, '동안 메이크업'을 테마로 한 색조제품을 선보인 브랜드다. 과거 30~40대 여성이 주요 소비자였으나 최근 20대의 구매 비중이 늘면서 소비층이 넓어지고 있다고 애경은 전했다.
브랜드 대표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3년 9월 출시돼 9개월 만인 2014년 6월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 이후 7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이 200만개를 기록했고, 재차 4개월 만에 100만개가 더 팔렸다.
애경은 이 제품이 올 들어 홈쇼핑에서 한 회 방송할 때마다 평균 5만개 이상 팔려, 판매량이 지난해보다 60% 급증했다고 전했다. 특히 신제품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4는 출시 한 달 만에 38만개가 팔렸다. 시즌1 출시 첫 달 판매량 대비 300% 급성장한 수치다. 이는 주요 소비자 층이었던 30~40대에서 최근 20대로 연령층이 확대된 덕이라고 애경 측은 분석했다.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의 모델이 견미리여서 '견미리 팩트'로 불렸지만 20대 사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엄마와 딸이 함께 쓰는 일명 '모녀팩트'란 애칭까지 생겼다"며 "미투제품(Me-too)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상황에서 제품력만으로 20대의 구매를 이끌어 내고 있다"고 자평했다.
한편 애경은 누적 30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오는 22일 GS샵에서 구매고객 전원에게 커버팩트 리필 1개를 추가 증정한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