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적이는 도심 떠나 수목원 속 힐링 테마파트
●'수도권 30분' 플랜테이션…'어린이 날' 떠나는 자연 속 힐링파크 인기 ↑
●공연+게임+야외 BBQ까지…이벤트 참여자 선착순 모집
[유정우 기자] "어린이 날에 어디갈까"는 5월이 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고민 가운데 하나다. 붐비는 인파 속에서 주인공인 자녀들을 포함한 온가족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게 아니다.
더욱이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봄 관광 주간과 맞물려 초·중학교 단기방학제가 도입되 5월 첫 주에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찾는 가정들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플랜테이션은 2만5000평에 달하는 자연 속 힐링 파크다. 수목원을 중심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야외 BBQ시설과 글램핑장, 잔디운동장, 레스토랑, 야외 풀장 등을 갖췄다. 최근엔 고품격 슬로우 웨딩 트렌드에 따라 자연과 어우러진 '웨딩 핫 플레이스'로 주목 받고 있는 속이기도 하다.
특히 수백 년 이상씩 된 아름드리 밤나무와 가문비나무, 참나무, 백송 등 100여 종의 다양한 나무와 꽃들은 온 가족에게 일상을 벗 爭?자연이 주는 생동감과 평안함을 선사하기에 충분하다는 평이다.
이런 탓에 인기 예능프로그램의 '단골' 촬영지로 몸살을 앓기도 한다.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인 '무한도전'과 SBS 간판 '힐링캠프'를 비롯해 '우리 결혼했어요'와 '아빠 어디가' 등 주요 프로그램의 배경으로 브라운관에 자주 등장하기도 했다.
플랜테이션의 가장 큰 장점 가운데 하나는 접근성이다. 서울과 경기권에서는 30분, 중부권에서도 1시간-1시간30분 이내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수목원과 글램핑장, BBQ존, 야외 풀 이외에 단지내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자운제'와 갈비 전문점 '가스트로' 등은 멋스러운 건물과 여유로운 자원 정원과 이어져 사전 예약 없인 주말 방문이 불가능 할 정도다.
그밖에 플랜테이션에는 수목원을 중심으로 조각공원, 산림욕 오솔길, 분수대, 피크닉 존, 잔디운동장, 자전거 트랙 등 다양한 자연 속 힐링 공간이 마련되 있다.
5월 어린이 날을 맞아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5일 어린이 날에는 가족단위 내방객을 대상으로 BBQ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다양한 야외 레크리에이션과 게임 등이 펼쳐지며 축구공 300개 등 푸짐한 선물도 준비됐다.
공연도 곁들여 진다. 런치와 디너의 사이 시간인 브레이크 타임에는 실력파 실용음악 뮤지션들이 어린이와 가족을 주제로한 라이브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참가를 위해선 예약이 필수다. 참가비는 5만원(성인 1인 기준)이며, 1인당 야외 BBQ 교환권 1매와 초이스 메뉴 교환권 1매 등이 지급된다. 미취학 아동은 2만5000원으로 어린이용 교환권이 별도로 지급된다.
야외 BBQ 메뉴에는 블랙앵거슬립 (150g), 등갈비BBQ(150g), 치킨BBQ(150g), 모듬소시지(150g), 그릴드채소, 샐러드, 공기밥 등이 포함되며 모든 조리 기구가 비치되 있어 맨 몸으로 내방하면 이용할 수 있다.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는 홈페이지(www.theplantation.co.kr)를 방문, 이벤트 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2-381-2000)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 유정우 기자 seeyou@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대회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40%육박! '10억으로 4억 벌었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