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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국민내비 김기사…"이젠 한·중·일 경로검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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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 고객감동브랜드지수(K-CSBI) 1위] 국민내비 김기사…"이젠 한·중·일 경로검색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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록앤올


록앤올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애플리케이션) ‘국민내비 김기사’를 서비스하는 회사다. 록앤올(LOC & All)이라는 이름에는 회사의 철학이 담겼다. 위치정보(LOCation)와 관련된(&) 모든 것(ALL)을 로큰롤(rock’n’roll) 음악처럼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기업이라는 의미다.

2011년 3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김기사’는 2015년 현재 누적 가입자 900만명, 월평균 이용자 200만명, 월 길안내 수 1억건을 돌파했다. 현재도 월평균 30만명의 신규 사용자가 꾸준히 가입하고 있다. ‘국민내비’라는 별칭을 얻은 것도 이런 상승세 덕분이다.

록앤올은 2012년 제7회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엔 세계적 정보기술(IT) 매체인 미국 ‘레드헤링(Red Herring Magazine)’으로부터 아시아 100대 기업으로 선정될 만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내비게이션 앱 김기사는 ‘크라우드 소싱(crowd sourcing)’ 방식으로 서비스된다. 크라우드 소싱은 대중(crowd)이 정보의 소스(source)가 되는, 즉 대중이 참여하는 콘텐츠 생산 방식이다. 900만명 사용자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한 뒤 과거의 흐름과 현재의 흐름을 분석, 1분 단위로 빠른 길 정보를 업데이트해 최적의 길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사를 사용하는 이용자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욱 정확한 길 안내가 가능해지는 방식이다.

즐겁고 재미있는 서비스를 지향하는 기업 철학에 맞춰 자칫 지루할 수 있는 운전 중에 색다른 즐거움을 주는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사투리 길안내 음성(강원도·경상도·전라도·제주도 버전)과 꼬마버스 타요, 로보카폴리, 뽀로로 등 애니메이션 캐릭터 길 안내 음성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사는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굳혔다는 판단 아래 앞으로 한·중·일 경로검색 서비스를 제공해 ‘내비게이션 실크로드’를 연결하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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