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은 27일(현지시간) 2015 회계연도 2분기(2014년 12월 28일∼2015년 3월 28일) 매출 580억 달러, 순이익 136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27.2%, 순이익은 33.3% 증가했다.
이 기간에 애플은 6100만대의 아이폰을 팔았다. 이는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등이 겹친 1분기(7400만대)보다는 줄어든 것이지만 전년 동기보다는 40% 증가한 것이다.
애플 최고재무책임자(CFO) 루카 마에스트리는 중국에서는 아이폰 매출이 72% 증가했다고 AP통신 인터뷰에서 밝혔으며, 블룸버그 인터뷰에서는 중화권 아이폰 판매량이 미국 시장을 처음으로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애플은 회계연도 3분기 실적 가이던스로 세율 26.3%를 가정하고 매출 460억∼480억 달러, 총마진율 38.5∼39.5%, 영업비용 56억5000만∼57억5000만 달러, 기타 수입 3억5000만 달러 흑자를 제시했다.
이 회사는 분기 배당을 주당 0.52 달러로 11% 늘리기로 했으며, 900억 달러 규모였던 자사주 매입 계획을 1400억 달 러 수준으로 확대하는 등 2017년 3월 말까지 투자자들에게 2000억 달러를 돌려 주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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