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희진 기자 ] 하나대투증권은 16일 케이사인에 대해 정부의 정보보안 정책 강화에 따른 최대 수혜주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보안 솔루션 전문업체인 케이사인은 DB암호화와 통합인증, PKI 등을 주요 사업 부문으로 두고 있다.
이정기 연구원은 "정부의 개인정보 보안정책 강화로 금융기관의 DB암호화 솔루션 수요가 큰 폭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케이사인은 성장세가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국내 DB암호화 시장의 1위 사업자"라고 설명했다.
최근 금융위원회는 정보유출 발생시 관련 사업부문의 과거 3년간 연평균 매출 3%를 과징금으로 부과하는 신용정보보호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했다.
국내 DB암호화 시장은 상위 4개 업체가 2013년 기준 57%를 점유하고 있다. 케이사인은 시장점유율 25%를 차지하며 선두업체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보안솔루션의 경우 안정성이 검증된 업체를 선호하는 데다 제품이 출시되려면 3년 이상의 개발기간과 인증기간이 필요다"며 "신규·해외 업체들의 시장 진입이 상당히 제한적인 시장이기 때문에 케이사인은 실적 안정성도 갖췄다"고 평가했다.
올해 케이사인의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48.7% 증가한 104억원, 매출은 37.4% 늘어난 358억원으로 추정했다.
그는 "현재 주가 수준은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6.2배"라며 "성장세가 가속화되고 있고 시장점유율 1위 사업자라는 점을 감안하면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