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산군의 흑삼 브랜드 ‘금흑’이 2015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에 뽑혔다.
금산군은 국내 최초로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 인삼 제도를 도입했다. 2013년 농림축산식품부의 향토산업 육성사업으로 선정돼 GAP 인증 원료삼을 이용한 구증구포 방식의 흑삼 제조 시스템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국내외 최초로 GAP 인증 인삼을 원료로 다양한 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흑삼 사업단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흑삼 마케팅을 위해 인기 걸 瀏?써니데이즈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 해외에서도 흑삼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시장 개척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베트남 호찌민에 금흑 1호점을 개장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으며 베트남 하노이에 2호, 3호점을 개장할 계획이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