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섬 완도
전남 완도는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이다. 보석같이 빛나는 256개 섬과 바다, 산에서 산소음이온이 대도시의 50배 넘게 발생할 정도다.
완도군은 깨끗한 친환경 도시의 요건을 갖췄고 전국 최고의 휴식과 힐링 지역으로 알려지면서 누구나 가보고 싶은 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청정해역에서 생산된 수산물은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며 완도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있다.
전국 생산량의 81%를 차지하는 전복을 비롯해 김, 미역, 다시마, 톳, 매생이 등 각종 해조류와 광어, 우럭 등 싱싱한 활어회는 완도군이 자랑하는 대표적인 건강식품이다.
특히 주력 상품인 해조류는 바닷속 슈퍼푸드와 한국을 대표하는 K푸드로 인식되면서 국제적으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완도군 관계자는 “군민의 삶의 터전인 청정바다를 청결, 보전·보호, 상품화하고 건강의 섬 완도 청정 이미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오는 5월1일 ‘대한민국 청정바다 수도 완도’를 선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