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이 핵심상권서 인기…1분기 매출 2배로 껑충
"올해 중국 점포 66→150개"
[ 백광엽 기자 ] MPK그룹의 미스터피자 중국 사업이 매출 급증에 힘입어 1분기에 흑자로 돌아섰다. 중국에 진출한 지 15년 만의 흑자전환이다.
MPK그룹은 14일 미스터피자 중국 2개 법인(베이징·상하이)이 1분기에 137만5000위안(약 2억5000만원)가량의 순이익을 내며 흑자전환했다고 발표했다.
2000년 베이징에 첫 점포를 연 지 15년, 2013년 상하이에 진출하며 중국 사업을 본격화한 지 2년 만의 일이다. MPK그룹은 지난해 중국 2개 법인에서 6억원의 적자를 냈다.
이 같은 흑자전환은 2013년 3월 진출한 상하이 지역에서의 영업 호조 덕분이다. MPK그룹 관계자는 “상하이 진출 합작사인 중국 골든이글그룹이 운영하는 핵심 상권 내 백화점과 쇼핑몰에 입점하면서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미스터피자 상하이법인의 1분기 매출은 65억5000만원으로 전년 동기 16억5000만원의 네 배 수준이다. 전체 중국 법인의 1분기 매출도 141억원으로 전년 동기 72억원의 두 배에 육박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포함할 경우 1분기 매출은 195억원으로 늘어난다.
흑자전환을 계기로 미스터피자는 올해부터 대대적인 중국 투자에 나설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그간의 노력으로 맛과 신뢰성 면에서 인정받고 있는 데다, 중국 내 한류 바람도 거세게 불고 있어 올해부터는 과감한 확장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우선 66개인 중국 내 점포 수를 연말까지 150개로 늘릴 계획이다. 연말 매출 목표는 900억원(가맹점 매출 포함 시 1200억원)으로 잡았다. 가맹점에서 받는 로열티 수입이 36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수익성 역시 크게 개선될 것이란 게 회사 측의 기대다.
백광엽 기자 kecore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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