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9일(토) 고려대 선착순 80명 모집…멘토와 '입시 노하우' 토크
“경제의 기본원리와 금융을 대학 교수님들이 재밌게 강의해주셔서 평소 잘 정리되지 않았던 경제개념들이 쉽게 이해됐어요.”(김태훈 남춘천중 1년·1회 캠프 참가) “효율적 공부 방법에 고민이 많았는데 고교·대학 멘토 선배들의 노하우를 전수받은 것이 큰 수확이에요.”(박은영 대원국제중 2년·2회 캠프 참가)
지난 1, 2회 중학생 경제 리더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의 참가 소감이다.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중학생 경제 캠프는 미래의 경제학자, 기업 CEO를 꿈꾸는 중학생들에게 경제와 친해질 수 있도록 해 준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 1, 2회 행사에서 학생들의 인기가 높아 이번에 3회를 준비했다. 제 3회 캠프는 5월9일(토) 고려대의 첨단 시설인 현대자동차경영관에서 열린다. 경제는 어렵다는 인식을 바꿔주고, 고입·대입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해 학습 동기도 부여한다. 대학 교수들의 경제이론 강의, 명문고 및 대학 선배 멘토와의 대화, 경제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이론강의에서 장경호 인하대 사범대 교수는 ‘재미있는 경제원리’를,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는 ‘금융 제대로 이해하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박정호 한국개발연구원(KDI) 전문연구위원은 ‘경제를 알면 무엇이 좋을까?’라는 주제로 경제를 공부하면 다른 과목 성적도 좋아지는 원리, 경제와 관련된 직업 세계 등을 이야기해준다.
‘멘토 선배와의 대화’에서는 명문고·명문대 준비 요령, 스펙 관리 비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다양한 진학 노하우를 고교·대학 선배들이 상세히 들려준다. ‘경제골든벨’은 학생들이 함께 참가해 경제의 기본지식을 익히는 프로그램이다.정원은 80명 선착순 모집이다.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 우측 배너를 클릭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12만원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수증이 수여된다. (02)360-4054
손정희 연구원 jhson@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