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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배송 하루 늦으면 1000원 보상한다 '배송강화 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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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커머스 티몬이 '배송지연 자동보상제'와 '바로환불제'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국내 온라인 커머스 업계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정책이다.

배송지연 자동보상제는 내부 상황에 의해 배송이 지연될 경우 기준보다 늦어지는 일수에 따라 매일 1000원씩 누적 보상해 주는 제도다.

타사와 차별적인 점은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적립된다는 것과 최대 지급금액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다.

보상금 지급은 결제일 이후 3일 이내 배송되지 않았을 경우 그 다음날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본 제도는 배송지연 보상 마크가 달려 있는 상품이 대상이며 보상금은 상품이 출고된 다음날 바로 자동 적립된다.

이와 함께 시행되는 바로환불제는 고객이 환불접수 후 택배사의 반송장만 확인되면 우선적으로 즉시 처리되어 완료까지 2~3일 밖에 걸리지 않게 된다. 기존 환불 제도가 4~10일이 걸리던 것보다 확연히 빠르다.

티몬이 이같은 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것은 온라인 쇼핑 고객들의 가장 큰 불만이 늦은 배송과 환불의 까다로움에 있기 때문이다. 티몬은 배송과 환불절차를 개선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면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티몬의 정상 배송 완료율?97%이며 평균 1.7일만에 배송이 완료되고 있다.

티몬은 새로운 배송 제도를 통해 배송지연율 제로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최고운영책임자(COO)는 “티몬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입하며 겪을 수 있는 불편사항을 고객입장에서 파악하고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들을 준비하고 있다”며, “새로운 배송지연 자동보상제와 바로환불제를 비롯해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서비스 정책과 이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통해 더 많은 혜택과 감동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아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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