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외국인 급증하는 거제 옥포동 랜드마크‘신화 더 블루 오피스텔’…연 수익률 약14%~예상
거제도는 관광도시이자 삼성중공업, 대우조선소가 자리잡은 거대 해양산업 복합단지로 경남권을 대표하는 경제중심지다. 전국에서 개인소득수준이 높은 지역 중 하나다.
조선업과 관련된 외국인 근로자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어 외국인 유입수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조선사업의 경우, 배 한 척을 완성하는데 최소 몇 년이 걸리기 때문에 거제도는 외국인으로 불야성을 이룬다.
특히, 옥포동은 대우해양조선의 중심생활권 지역으로, 거제시 전체 외국인 중 65~70% 가량이 옥포동에 거주하고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다. 또 옥포동은 거제도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옥포동은 주로 조선소 감독관이나 고급기술자 위주의 수천명의 외국인이 상주하고 있어서 선주가 주거 공간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임대 시세도 상당히 높게 형성되어 있다.
이처럼 거제도의 알짜상권이자 조선사업의 심장부인 대우조선소 인근 옥포동 중심자리에 신화종합건설이‘신화 더 블루 오피스텔’을 선착순 분양중이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전용 ▲35㎡ 19실 ▲55㎡ 103실로 구성된다. 거제 지역 임대의 특성을 살려 내·외국인이 선호하는 ‘미니 투룸’과 ‘투룸’으로 선보인다.
이 중 투룸은 방 2개를 비롯해 거실, 부엌, 화장실로 구성돼 외국인 임대에 최적화된 평면이 장점이다. 빌트인 무상옵션 품목인 시스템에어컨, 드럼세탁기, 냉장고, 전동빨래건조대, 비데, 인덕션 전자레인지, 붙박이장, 거실아트월 등도 최고 수준이다.
오피스텔임에도 전용률이 63%로 설계되어 와이드한 개방감이 돋보인다. 세대당 1.18대 1의 주차공간도 넉넉하다.
무엇보다 교통환경이 우수하다. 대우조선해양 근접 단지이므로 시내버스 5개 노선과 급행1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편이 잘 갖춰져 있고,‘부산~거제’를 잇는 거가대교와 송정IC가 가까워 부산까지 50분대 진입이 가능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도보 가능한 거리에 옥포초교와 국제교가 있는데다가 주거편의시설인 옥포중앙시장과 병원, 롯데마트, 단지옆공원, 부근옥포공원 등이 있는 중심상권과 인접해 있어 생활이 편리하다.
분양관계자는 “현재 거제 옥포동에서 전용 50㎡ 투룸 오피스텔의 렌탈료가 월 170만원 정도한다”며 “신화 더 블루의 기대수익률은 약14% 를 웃돌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장기간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높은 수익률이 가능한 부동산시장으로의 투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익형 임대 위주의 시장이 각광받는 상황에서 거제 ‘옥포 신화 더 블루’에 대한 수요자의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을 전망이다.
시공은 중견건설사인 신화종합건설이, 자금관리는 국내 최대 신탁회사 KB부동산신탁에서 맡아 투자안정성이 높다.
분양문의: (055) 632-3522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안심전환대출 '무용지물'…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 '돌파구'
[스타워즈 왕중왕전] 참가자 평균 누적수익률 20%돌파! 역대 최고기록 갱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