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라이프웨이 서비스 품질 보증제 실시! 상조서비스 품격 높여
상조 서비스에 가입한 후 제대로 된 상조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가 하면 납입 중간에 회사의 부도 및 파산으로 인해 소비자가 고스란히 피해를 입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나날이 증가하는 상조 서비스 피해에 전문가들은 가입 첫 단계부터 철저한 관리와 회사에 대한 정보 등을 자세히 파악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가족의 장례 시 모든 장례 절차 수행을 도우며, 최적화된 장의용품을 제공해 유가족의 편의를 돕는 상조 서비스 회사는 대기업 형태부터 상호만 존재하는 유령 사무실까지 그 수도 상당하다. 아는 사람의 가입 권유나 다른 곳 보다 가격이 조금 저렴하다고 덥석 가입했다가는 납입 금액 모두를 잃고 상조 서비스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실제로 작은 규모의 상조회사들은 우후죽순 많이 생겨나는 만큼, 폐업도 우후죽순으로 줄을 잇는다.
전문가들은 상조 회사의 폐업이나 부도로 인한 금전적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 몫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상조 회사를 가입할 때에는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 수집은 물론,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때문인지 저렴한 竄?서비스만을 고집하던 소비자들이 대형 상조업체로 가입하는 쏠림 현상도 일어나고 있다.
대명그룹의 30여년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설립된 대명라이프웨이는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도와 안전성이 높은 상조 서비스 회사로 명성이 높다.
만약의 상황을 대비한 상조보증공제조합과 소비자피해보상계약까지 체결해 투명하게 관리하는 대명라이프웨이는 상조 서비스 품질에 대한 3가지 약속인 ‘서비스 품질 보증제’를 실시하고 있으며, 업체가 이를 위반할 시에는 전액 환불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서비스 품질 보증제의 첫 번째 약속은 물품추가 등의 부당행위를 요구하지 않는 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장례 접수 후 2시간 이내 도착해 고객을 돕는 것. 단, 도서 산간지역과 천재지변으로 인한 시간 지연은 예외다.
세 번째는 정해진 규격용품만을 사용하는 것이다. 실제로 상조 서비스를 받는 유가족들의 가장 큰 불만이기도 한 장례 용품은 언론에서도 자주 거론될 만큼 문제가 크다. 하지만 대명라이프웨이는 규격 용품의 사용을 철저히 관리하고 이행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가입 회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업계 최초 멤버십서비스를 도입한 대명라이프웨이는 상조 서비스 이용 전에도 가입 즉시 대명리조트, 오션월드ㆍ스키월드, 대명투어몰 여행상품, 대명문화공장 문화공연, OK캐시백 적립, 건강검진서비스 우대 등 고객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대명문화공장 2관 공연을 가입 회원에 한해 월 1회 본인 무료 관람이 가능하도록 강화된 문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3~4월 대명라이프웨이가 준비한 무료 문화 공연으로는 ‘아보카토’가 마련되어 있다.
상품 전환도 가능하다. 상조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웨딩 상품으로 전환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넓다.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에 없던 다양한 멤버쉽 혜택 및 상품 전환 서비스 등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대명라이프웨이를 선호하는 것이다.
고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대명라이프웨이는 대다수 상조회사의 영업방식인 일반 영업조직을 줄여 영업사원에게 지급해야 할 영업수당의 부담을 낮추고, 이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특별한 혜택을 고수하고 있다.
공정위가 지난해 12월 30일 발표한 ‘2014년 하반기 선불식 할부거래업자 주요정보’의 분석 결과, 상조업계 대형업체 쏠림 현상 가운데 대명라이프웨이가 50.63%로 가장 큰 상장세를 보이기도 했다. 이처럼 믿고 신뢰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서비스혜택도 누릴 수 있는 대명라이프의 성장에 업계에서는 올바른 상조 서비스 회사의 표본으로 대명라이프웨이가 자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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