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00.49

  • 29.79
  • 1.16%
코스닥

740.85

  • 2.51
  • 0.34%
1/4

페이스북, 이용자들 반응 상품으로 만들어 일반 기업에 판매키로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업체인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반응을 상품으로 만들어 일반 기업에 판매한다고 미국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1일 보도했다.

페이스북은 소셜 데이터 회사인 '데이터시프트'와 손잡고 '토픽 데이터'(Topic Data)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페이스북 이용자들이 페이스북에 올린 제품 이용 후기 등을 취합·분석한 정보이다.

'토픽 데이터'를 구입하는 기업들은 자사가 만든 제품에 대한 평가와 주요 고객들의 요구, 그리고 잠재고객층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돼 마케팅 전략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부동산 업계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3월 은행 특판금리 잡아라!
아파트 전세가율 70%육박..수요자들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로 이자 절감해야..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