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가 추천하는 올해 이 상품
인기 상품 개선해 만족도 높여
자유여행+패키지여행 결합한
테마 상품 '먹go찍go' 호응
[ 김명상 기자 ]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2013년 대비 항공 58%, 여행상품 83%, 호텔 예약은 60%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대세로 자리 잡은 개별 자유여행(FIT)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큰 반향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인터파크투어는 온라인 여행사의 장점을 살려 항공권 판매에 주력했다. 항공권 최저가 보상제와 실시간 항공권 원스톱 예약 서비스 등으로 여행객을 사로잡았다. 지금은 온라인 일반 소비자 대상(B2C) 항공권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다. 항공권 재구매율이 30%에 이를 정도로 충성도 높은 고객이 많다.
개별 여행 사업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은 인터파크투어는 2013년 패키지 여행상품을 출시하면서 종합여행사로 거듭날 준비를 마쳤다. 올해는 기존 인기 상품을 개선하고, 관심 있는 주제를 찾아 떠나는 여행객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