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민수 기자 ] 웰크론은 2014년 개별 기준 매출이 전년 대비 5.4% 증가한 725억원, 영업이익은 543.8% 늘어난 31억원, 순이익은 1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13일 밝혔다.
웰크론 관계자는 "지난해 기능성침구 브랜드 세사리빙의 국내 대리점수가 180개로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다"며 "해외 대리점도 중국 베트남 등에 5개를 신규로 출점하는 등 국내외 대리점수가 늘어 매출이 상승했다"고 말했다.
백화점 브랜드인 세사 역시 롯데, 현대백화점 등에 추가 입점하며 백화점 입점매장수가 30개를 넘어선 것도 매출 증가의 주요 요인이란 설명이다.
이익은 마진이 좋은 고효율필터와 마스크소재의 매출이 늘어나면서 크게 개선됐다. 웰크론글로벌비나 베트남 공장의 본격적인 가동으로 인한 생산성이 높아지고 원가가 절감된 것도 영업이익에 기여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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