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 근교 유원지·리조트 나들이
에버랜드, 민속놀이 체험 한마당
롯데월드, 전통혼례 재현 퍼레이드
아쿠아플라넷일산, 한복 상품권 행사
[ 최병일 기자 ]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이 열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마음은 벌써 고향으로 향하고 있다. 올해 설은 5일간의 연휴여서 다른 어느 해보다 느긋하고 여유롭다. 귀성객이 아니라면 차례를 지내고도 2~3일간의 시간이 있어서 가까운 여행지를 다녀오기에 충분하다. 이에 따라 테마파크와 리조트들도 다양한 민속놀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족과 함께 근교 여행지로 떠나거나 테마파크, 리조트 등에서 명절 스트레스를 풀어보면 어떨까.
에버랜드(everland.com)는 오는 18~22일 카니발광장에서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윷놀이, 제기차기, 상모 돌리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불을 붙인 북채로 1.5m 크기의 초대형 북을 연주하는 전통 대북 공연 ‘화고(火鼓)’ 퍼포먼스도 실내공연장 그랜드 뵀戮訣熾【?하루 두 차례 열린다. 에버랜드 양(羊) 캐릭터인 ‘리사’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손님들과 사진을 찍는 캐릭터 포토타임도 매일 2회씩 진행된다. 삼대(三代)가 함께 오거나 용인 거주 시민이면 입장료를 35% 깎아주고 에버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상품권도 준다.
롯데월드 어드벤처(lotteworld.com)는 가족 참여형 이벤트인 ‘설날 큰잔치’를 오는 18~22일 펼친다. 신랑과 신부의 전통혼례를 재현한 민속 퍼레이드 ‘시집가는 날’이 볼 만하다. 한복을 입은 롯데월드 캐릭터 ‘로티’와 ‘로리’가 퍼레이드 맨 앞에 서고,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기럭아비와 함진아비 등이 함께 어울려 행진이 벌어진다. 한복을 입고 오면 50%를 깎아주고, 외국인 친구와 오면 한 명은 무료다. 다문화가정은 동반 3인까지 50% 깎아준다.
서울랜드(seoulland.co.kr)는 경기도 무형문화재 제44호인 ‘정조대왕 과천 무동 답교놀이’를 세계광장에서 오는 20일 공연한다. 단체 줄넘기, 체력 테스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상대팀의 볏단을 많이 뺏어온 팀이 승리하는 ‘의좋은 형제들의 볏단 쌓기’도 펼쳐진다. 팽이치기, 윷놀이, 제기차기, 굴렁쇠 등의 민속놀이는 물론 중국의 콩주놀이, 베트남의 코코넛 밟기 등 외국 전통놀이도 즐길 수 있다. 양띠 이용객은 자유이용권 50%, 외국인은 65% 깎아준다. (02)509-6000
한화호텔앤드리조트(hanwharesort.co.kr)의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031-960-8500)은 ‘대박! 설빔을 잡아라’ 응모객 중 두 명을 추첨해 30만원 상당의 한복 상품권을 준다. 아쿠아플라넷 여수(061-660-1111) 는 ‘새해 복불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수조 속 다이버가 들고 있는 두 개의 대형 복주머니 중 ‘福(복)’자가 들어 있는 주머니를 맞히면 명절 선물세트를 준다. 63씨월드(02-789-5663)는 대형 수조 속 남녀 다이버가 설빔을 입고 꼭두각시 춤을 선보이는 ‘새 옷 입고 덩실덩실’ 공연을 펼친다.
대명리조트(daemyungresort.com)는 전국 8개 사업장에서 설 연휴에 민속놀이체험, 연날리기, 가훈 써주기, 송편 나눔, 복주머니 복불복, 가족노래자랑, 딱지 왕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변산에서는 오는 18~20일 가훈이나 덕담 써주기를 진행하며 소노펠리체는 설날 딱지왕 선발대회와 가족노래자랑을 진행한다. 제주에선 ‘복주머니를 잡아라’ 이벤트를 한다. 1588-4888
리솜리조트 리솜오션캐슬에서는 설날 리조트를 찾은 이용객을 위해 민속놀이 체험 이벤트를 펼친다. 제기차기, 투호, 링 던지기, 윷놀이 등의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각 놀이에는 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무료이용권, 리솜오션캐슬 아쿠아월드 무료이용권, 사우나 무료이용권 등의 상품이 걸려 있으며 참가자 모두에게 롤 케이크를 준다.
최병일 여행·레저전문기자 skycbi@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