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화 컴백
장수 아이돌 신화가 1년 9개월만에 컴백을 앞두고 있다.
3일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화 12집 앨범 수록곡인 ‘메모리’ 깜짝 선공개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화 소속사 신컴엔터테인먼트 측은 “이달 말 컴백을 앞두고 있는 신화가 1년 9개월 만의 컴백에 앞서 선공개하는 ‘메모리’는 데뷔 17주년을 맞이한 신화가 팬들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음악이다”며 “팬들에게 특별한 기억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메모리’에 대한 많은 성원 바란다”고 전했다.
신곡 ‘메모리’는 그룹 엑소(EXO), 샤이니 종현, SM더발라드(SM THE BALLAD), 에이핑크 등 수많은 아이돌 그룹들과 함께 작업해온 그룹 V.O.S 보컬 최현준과 작곡가 정호현으로 구성된 작곡팀 e.one이 참여한 곡이다.
한편 지난 1월 인기가요에서는 '불법도박'이후 자숙에 들어갔던 앤디를 포험 6인의 신화가 특별 무대를 선보였다. 앤디는 다소 굳은 표정으로 무대에 올랐으나 나머지 멤버들과 곡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신화, 이제 컴백하는구나", "신화 진짜 오랜간다", "신화, 진짜 대단한 그룹"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