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28.96

  • 10.10
  • 0.42%
코스닥

687.25

  • 5.69
  • 0.83%
1/3

[2015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파리바게뜨, 혁신적 제품개발과 글로벌 사업 고도화에 박차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파리바게뜨는 올해로 창립 29주년, 글로벌 진출 11주년을 맞이한다. 지난 2014년은 파리바게뜨의 끝없는 도전과 가치 있는 변화를 향한 노력이 빛을 발휘한 해이다. 국내 최초로 프랑스산 원맥을 도입했고, 디자인 위주의 케이크 시장에 일체의 디자인을 배제한 발상의 전환으로 탄생시킨 ‘순수 우유케이크’가 대대적인 성공을 이뤘다. 또한 지역 농가와의 산지 직거래를 통해 품질 좋은 농산물을 사용한 제품 출시로 상생 협력을 도모했다.

기존 샌드위치의 건강함과 신선함에 따뜻함을 더한 신개념 ‘핫&그릴 샌드위치’를 출시, 즉석에서 구워주는 방식으로 언제든 따끈하게 식사대용으로 ‘제대로 된 한 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와인의 대중화’를 목표로 남프랑스 와인 ‘라파주’ 2종을 출시한 것도 주목할 만하다. 이밖에 파리바게뜨의 마카롱과 타르트로 프리미엄 디저트의 소비층을 확대하는 등 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트랜드를 반영하는 데서 나아가 주도하는데 앞장섰다.

무엇보다 큰 결실은 글로벌 시장진출 10년 만에 브랜드의 지향점인 프랑스 파리에 진출한 것이다. 프랑스 1호점인 파리 샤틀레점?석달만에 방문객이 20%이상 늘어나 하루 평균 800여명에 달하며, 매출은 초기보다 25%넘게 증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국내 시장의 탄탄한 뒷받침이 기초가 되어야 성공적 해외진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파리바게뜨의 생각이다.

2015년 파리바게뜨는 제품의 품질 향상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 또한 기존 제품의 혁신과 새로운 아이디어와의 융합을 통해 앞선 트랜드를 제시하고자 한다. 더불어 글로벌 사업 고도화를 위한 움직임은 더욱 활발해질 것이다.

올해는 미국과 중국에서의 가맹사업을 본격화하고 조인트벤처나 마스터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방식으로 해외 시장에 적극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글로벌 파리바게뜨’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여 명실상부 대한민국 국가대표 베이커리는 물론 세계적인 베이커리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