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대표 변봉덕는 1968년 설립, 올해로 창립 47주년, 수출 42년을 맞이한 스마트홈 전문기업이다. 코맥스는 창립 이래 전 세계를 무대로 안정적인 통신환경과 안전, 그리고 행복을 지켜오며 첨단 통신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금까지 인터폰, 비디오폰, 홈오토메이션, 홈네트워크, 그리고 스마트홈 시스템과 CCTV 시스템까지 '최초'라는 수식어로 '최고'의 Global Top Brand로 성장해왔으며 10년 단위로 변화하였던 통신기기 시장의 패러다임을 선도해 왔다.
코맥스는 Contents-Platform-Network-Device가 융복합된 코맥스 플랫폼을 구축하여 스마트 라이프 구현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스마트홈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홈 토탈 솔루션 중 하나인 홈 모바일 시스템은 안드로이드OS 기반의 오픈 플랫폼 제품으로 기능 중심의 디지털 홈에서 서비스 중심의 스마트 홈으로 주거환경의 개념을 바꿨다. 기존의 스마트홈 시스템에서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되어 벽에 고정된 월패드가 아닌 모바일 패드 형식으로 이동성을 살리고 Wi-Fi 기능을 더해 집 안에서 공간의 제약 없이 방문자 확인 뿐만 아니라 집 안의 모든 것을 편리하게 컨트롤 할 수 있다.
코맥스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홈 솔루션은 사용의 편리성이 다가 아니다. 스마트홈 전문 기업답게 스마트홈 솔루션과 홈 시큐리티 기능을 코맥스 IoT 플랫폼 기술과 연계, 한층 더 강화시킴으로써 스마트 에코(Smart Eco), 스마트 컨트롤(Smart Control), 스마트 시큐리티(Smart Security), 스마트 콘텐츠(Smart Contents), 스마트 헬스케어(Smart Healthcare)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거운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2014년부터는 신성장 동력의 일환으로 시큐리티 사업을 본격화 함으로써 ‘삶의 안전과 가치를 만들어 가는 코맥스’란 미션에 더욱 완벽을 기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스마트 홈 솔루션을 통해 삶의 가치를 창조하고, 강화된 시큐리티 사업으로 안전한 삶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코맥스 시큐리티 시스템은 AHD 카메라, IP 솔루션 등 다양한 제품과 스마트폰으로 보안 환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능 및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맥스는 한결같은 품질과 품격 있는 디자인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혁신 기업이다. 세계 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해서는 기본은 품질, 경쟁력은 디자인에서 나온다는 일념 하에 80년대 부터 디자인 경영을 표방해왔다. 1983년부터 산학협동으로 차별화된 고유 디자인 개발을 시작한 코맥스는 제조 개념에서 디자인 개념으로 인식을 변화시켜왔으며 프리미엄 기업이라는 아이덴티티 확립과 함께 브랜드 경쟁력을 갖추고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2014년에는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red Dot 디자인 어워드, IDEA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하는 그랜드 슬램을 달성, 품격있고 차별화된 디자인의 위상을 전 세계 입증하고 있다.
앞으로 반세기, 100년을 향해 나아가는 코맥스는 47년간 축적된 유무선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더 진보된 융복합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 언제 어디서나 세상과 소통하는 무선 통신 솔루션과, 서비스를 연결하는 네트워크 인프라, 스마트 인터페이스 플랫폼을 바탕으로 사물과 사물, 사람과 사물을 연결하여 언제 어디서나 세상과 소통하는 미래기술을 만들고 앞선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여 최고의 안전과 삶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 할 계획이다.
[알림] 슈퍼개미 가입하고 스타워즈 왕중왕전 함께하기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