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새해를 맞아 'Weekly 연예현장'이 새롭게 바뀝니다. 한 주 동안의 세 가지 행사를 다루던 형식에서 벗어나 영화, 드라마, 예능, 가요 등으로 나눠 더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고자 합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변성현 기자] 이번 주(1월 5일~10일) 대한민국 연예현장에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 화제의 현장을 돌아봤다.
◈영화
1.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감독 김석윤, 제작 청년필름㈜) 제작보고회가 5일 오후 서울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열렸다.
김명민, 이연희, 오달수 주연의 '조선명탐정 : 사라진 놉의 딸'은 지난 2011년 개봉한 영화 '조선명탐정 :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뒤를 잇는 후속작이다.
무슨 이유인지 왕에게 미운 털이 박혀 외딴 섬에 유배되어 버린 조선 제일의 명탐정 김민(김명민)이 불량은괴 유통사건과 행방불명 된 소녀의 동생을 찾기 위해 본격 수사에 착수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로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2. '쎄시봉'(감독 김현석, 제작 제이필름, ㈜무브픽쳐스) 제작보고회가 6일 오전 서울 신사동 CGV압구정에서 열렸다.
김윤석, 김희애, 정우, 한효주, 진구, 강하늘, 조복래, 장현성 등이 출연하는 '쎄시봉'은 젊음의 거리 무교동을 주름잡던 음악감상실 '쎄시봉'을 배경으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은 단 한명의 뮤즈 그리고 잊지 못할 가슴 시린 첫사랑을 그린 영화로 오는 2월 개봉 예정이다.
한편 제작보고회 직후부터 네티즌의 평점테러가 이어져 논란이 일고 있다. 김일병 사건에 연류된 인물 가운데 한 중위가 한효주의 동생이라는 사실이라는 이유 때문이다. 한 중위는 이 사건으로 기소유예 판결을 받았다.
방송부터 시작된 '쎄시봉'에 대한 관심 덕에 영화 제작까지 이어져 관심을 모은 가운데 영화 '쎄시봉'은 개봉도 하기 전부터 평점 테러라는 암초에 부딪치게 됐다.
3. '오늘의 연애'(감독 박진표, 제작 ㈜팝콘필름)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8일 오후 서울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열렸다.
이승기, 문채원 주연의 영화 '오늘의 연애'는 퍼주는 연애를 해오던 준수(이승기)와 뛰어난 미모와는 달리 과격한 행동을 일삼는 기상캐스터 현우(문채원)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오는 14일 개봉 예정이다.
영화 시사 이후 기자간담회에서 보여준 두 배우의 다정다감한 분위기는 영화 속 두 배우의 캐미를 보여주는 듯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4. '허삼관'(감독 하정우, 제작 ㈜두타연, ㈜판타지오픽쳐스) 언론 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9일 오전 서울 행당동 CGV왕십리에서 열렸다.
하정우, 하지원, 전혜진, 이경영, 정만식, 김성균 등이 출연하는 '허삼관'은 천하태평, 뒤끝작렬, 버럭성질 허삼관(하정우)이 절세미녀 아내(하지원)와 세 아들을 얻으며 맞닥뜨리는 일생일대의 위기를 다룬 코믹휴먼드라마로 오는 14일 개봉 예정이다.
◈드라마
KBS 2TV 새 금요드라마 '스파이'(극본 한상운, 이강, 연출 박현석) 제작발표회가 6일 오후 서울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에서 열렸다.
김재중, 배종옥, 유오성, 고성희, 김민재, 조달환, 류혜영 등이 출연하는 '스파이'는 평범한 가정주부인 전직 스파이 혜림이 정보국에서 일하는 아들을 포섭하라는 청천벽력 같은 임무로 사랑하는 가족을 지키기 위해 다시 한 번 스파이로 나서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가족첩보스릴러다.
◈예능
1. MBC에브리원 '씨스타의 쇼타임' 제작발표회가 8일 오후 서울 여의도동 CGV여의도에서 열렸다.
네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씨스타의 쇼타임'은 아이돌에게 묻고 싶었던 시청자의 궁금증을 씨스타가 직접 행동으로 부딪혀 제시하는 Q&A 버라이어티로 아이돌 그룹의 단순 팔로우를 넘어 팬덤을 기반으로 팬들과 소통을 프로그램이다.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방송.
2. tvN '삼시세끼-어촌편'(연출 나영석, 신효정) 제작발표회가 9일 오후 서울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렸다.
유해진, 차승원, 장근석이 출연하는 '삼시세끼-어촌편'은 도시에서 쉽게 해결할 수 있는 '한 끼' 때우기를 낯선 어촌에서 가장 어렵게 해 보는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오는 16일 첫 방송 예정이다.
◈가요
샤이니 종현의 첫 솔로 앨범 '베이스 오브 종현(BASE of JONGHYUN)' 쇼케이스가 8일 오후 서울 삼성동 에스엠타운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렸다.
한층 성숙해진 가창력과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담은 첫 솔로 앨범 '베이스(BASE)'는 미디어 템포 레트로 팝 타이틀 곡 '크레이지(Crazy, Guilty Pleasure)'를 비롯, '데자-부', '할렐루야', 'Love Belt', 'NEON', 일인극', '시간이 늦었어' 등 다양한 장르의 총 7곡이 수록됐다.
한경닷컴 변성현 기자 byun84@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