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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콘진 게임기업 맞춤형 교육,컨설팅 만족도 높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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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 글로벌게임허브센터가 게임기업 인큐베이팅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부터 입주기업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p> <p>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창의성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기업경영, 마케팅, 사업화 부분에취약한 게임벤처와 중소 게임기업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7∼12월 총 41회의 교육과 230여건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이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p> <p>'맞춤형 교육'의 경우, ▲주제 ▲커리큘럼 ▲전문성 ▲진행방식 등 5가지에 대해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 10점 만점에 평균 9.3점을 기록했다. 이는 커리큘럼이 사업에 실제 도움이 되고 강의가 센터 내에서 이뤄져 교육생들이 쉽게 참석할 수 있었던 점이 반영된 결과로 분석된다.</p> <p>한 교육 참가자는 '내용이 식상하지 않고 실질적이고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 회사 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p> <p>지난 7월부터 세무/회계·인사/노무·마케팅 등 분야에서 컨설팅을 진행한 결과, 최근 관련 기업들이 중국, 일본, 대만, 홍콩, 북미, 유럽, 러시아 등 10여 개국과 수출상담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p> <p>'맞춤형 교육'은 온라인 및 대면 조사에서 파악된 선호도를 고려해 경영·재무/투자·회계·제도/법률·마케팅/홍보·품질관리(QA)·운영·서비스 등 11개 분야로 구성했고, 이에 따라 매주 1, 2회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교육실에서 분야별 수업이 이뤄졌다.</p> <p>무엇보다 게임분야의 특성을 고려해 주제를 선정했고 게임분야 전문가를 강사로 구성해 들을 강사로 구성하는 데 중점을 국내외 게임 퍼블리셔 또는 게임운영관련 기업들에 대한 유용한 정보제공을 위한 설명회와 세미나를 마련하기도 했다.</p> <p>'맞춤형 컨설팅'은 이메일, 유선 및 관련페이지 운영 등을 통해 상시적으로 문의된 사항을 해결해주는 '온라인' 방식과 매주 목요일 맞춤형 교육을 진행했던 전문가가 센터에 방문해 사전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일대일로 진행하는 '오프라인 심화' 방식으로 진행됐다.</p> <p>한국콘텐츠진흥원 조현훈 글로벌게임허브센터장은 '게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들의 상대적 취약 부분을 지원하기 위해 사업을 실시했다'면서 '참가 기업들의 만족도가 높은 만큼 내년에는 사업확장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p> <p>실제 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2015년부터는 대상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사에서 센터의 회원사 전체로 확대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으며, 차세대 게임기업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p> <p>글로벌게임허브센터는 중소 게임기업 인큐베이팅과 차세대 게임기업 육성을 목적으로 2009년 설립된 조직 및 공간으로 현재 19개사가 입주해 있다. 2010년부터는 센터 내 별도로 게임 스타트업을 위한 게임벤처3.0을 운영해 20개팀을 지원하고 있다. 2011년에는 모바일 게임기업 지원을 위한 모바일게임센터도 만들어 현재 22개사가 입주 해 있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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